쓰면서 완성하는 아주 작은 습관의 힘 (공식 워크북)
제임스 클리어 지음, 신솔잎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 제임스 클리어

옮김 : 신솔잎

제목 : 쓰면서 완성하는 아주 작은 습관의 힘 (공식 워크북)

출판 : 비즈니스북스

출판연도 : 2025.12

페이지 : 320


『쓰면서 완성하는 아주 작은 습관의 힘 (공식 워크북)』의 저자는 제임스 클리어이다. 제임스 클리어 저자는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을 집필한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미국 최고의 자기개발 전문가이다.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은 하루 1%의 작은 개선을 한다면  1년후에는 무려 37배의 성장을 이룬다는 메시지로 유명한 책이다. 이 책의 저자가 실천법을 가지도 돌아왔다. 바로 이 책  『쓰면서 완성하는 아주 작은 습관의 힘 (공식 워크북)』이다.  습관은 의지만으로 만들 수 있는 것이 아니라도 한다. 정말 의지가 강해서 어떤 유혹에도 흔들리지 않고, 본인의 목표를 이룰 수도 있겠지만, 그런 사람은 거의 드물다고 봐야 한다. 그래서, 습관을 만들어주는 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  이 책은 그런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습관 형성 4단계에 맞춰 자연스럽게 습관을 형성하게 해주는 워크북이다. 


나는 지금까지 내가 하고자 하는 것은 하늘이 두 쪽이 나도 모두 이뤘다고 하는 신계의 사람들에게는 필요없는 책이다. 이 책은 목표를 세우지만 작심삼일을 반복하는 대부분의 인간계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나의 의지로는 에너지 소비를 덜 하는 방향으로 유도하는 뇌를 이길 수 없기때문에, 시스템을 만들어 습관을 만들도록 유도하는 장치가 필요하다.


나도 매번 게획을 세우지만 부끄럽게도 이룬 것은 거의 없다. 그래서, 이 책을 선택했고, 지금은 이 책이 하라는 데로 따라하면서 습관을 형성해가고 있는 중이다.  일단 부담없이 할 수 있는 것이 제일 큰 장점이다. 무엇인가를 하는데 거창한 계획을 세우고 뿌듯해 하다가 정작 하루 이틀만에 나가떨어지기 일쑤인데,   책상에 1분 앉아있기 같이 그냥 아무생각없이 할 수 있는 것에서 부터 시작할 수 있어서 마음이 편하고 거부감이 없다.   


“로마는 하루 아침에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말이 있다.  부자가 되고 싶던, 공부를 잘 하고 싶던,  살을 빼고 싶던, 하루 아침에 이룰 수는 없다. 쉬운 방법을 찾아서 매일 꾸준히 하는 것이 비결이라고 생각한다. 저자도 하루 1%개선을 주장하는 것처럼 말이다. 과욕을 부리지 말고, 하루 꾸준히 할 수 있게  계획을 다시 짜고, 이 책의 행동 지침을 따라해 보자. 몇 개월만 지나도 달라진 나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