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설득의 심리학 5 - 압도적 성과를 내는 일잘러의 7가지 설득법 ㅣ 설득의 심리학 시리즈 5
스티브 마틴 지음, 장진영 옮김 / 21세기북스 / 2025년 10월
평점 :

저자 : 스티브 마틴
옮김 : 장진영
제목 : 설득의 심리학 5 - 압도적 성과를 내는 일잘러의 7가지 설득법
출판 : 현익출판
출판연도 : 2025.10
페이지 : 300
『설득의 심리학 5 - 압도적 성과를 내는 일잘러의 7가지 설득법』의 저자는 스티브 마틴이다. 저자는 로버트 차알디니와 설득의 심리학3, 설득의 심리학4를 공저한 설득과 심리학 분야의 권위자아다.
이 책은 로버트 차알디니의 설득의 심리학 7가지 원칙인 상호성원칙, 호감원칙, 사회적 증거 원칙, 권위 원칙, 희소성 원칙, 일관성 원칙, 연대감 원칙을 직장에 적용하여 풀어낸 책이다.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누군가와 협상을 해야 하는 경우가 반드시 생긴다. 더군다나 회사 내부에서는 빈번하게 발생한다. 하다못해 점심메뉴를 선택함에 있어서 부터 내가 먹고 싶은 것을 먹기 위해서는 동료들을 설득해야 한다. 또한, 출장이라던지, 업무분장이라던지 협상하여 진행해야 하는 일이 태반이다.
이때 누군가는 자기의 주장을 관철시켜서 원하는 업무를 맞게 되고, 누군가는 남들에게 밀려서 맏고 싶지 않는 업무를 하게 되는 경우가 밣생한다. 내가 아무리 못하겠다고 논리를 펴도 위선에 씨알도 안먹히는 경우가 발생한다. 비슷한 업무 능력에 결과도 비슷한데 누구는 좋은 평점을 받고, 누구는 나쁜 평점을 받기도 한다.
무엇이 잘못된 것일까? 어디서 부터 단추를 다시 꿰어야 하는 것일까? 이런 고민은 직장인이면 한두번 고민해본 내용일 것이다. 이 책은 이런 사람들을 대상으로 나에 대해서 올바로 이해하고 나의 의견을 채택되도록 설득하는 방법을 알려둔다. 일상생활에 적용하는 설득의 심리학 7가지 원칙의 직장인 버젼이다. 물론, 직장뿐만 아니라 모든 대인관계에서 일어나는 설득의 과정에 적용해도 괜찮은 내용들이다.
누군가를 설득하는 기술을 타고나는 사람도 있다. 그런 사람들을 보면서 설득의 기술은 후천적으로 습득할 수 없는 기술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전혀 그렇지 않다고 한다. 여러 심리학 기술을 적용하는 방법을 배우면 얼마든지 상대방을 설득할 수 있다고 한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설득이라는 것은 내가 이기는 게임이 아니고, 서로 윈윈하는 상호 협력하는 방안을 만드는 것이라고 이해해야 한다.
사회생활에서 설득의 심리학을 적용하고 싶다면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