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의대생 공부의 기술 - 최상위권 의대생들의 전략적 공부법
전국 의대생 12인 지음 / 현익출판 / 2025년 10월
평점 :

저자 : 전국 의대생 12인
제목 : 의대생 공부의 기술 - 최상위권 의대생들의 전략적 공부법
출판 : 현익출판
출판연도 : 2025.10
페이지 : 288
『의대생 공부의 기술 - 최상위권 의대생들의 전략적 공부법』의 저자는 전국 의대생 12명이다. 12인의 저자들은 모두 의대생이다. 심층 인터뷰를 통해 그들의 공부법을 알아냈다고 한다.
우리나라에서 수능은 나의 사회적인 지위를 결졍해주는 역할을 한다. 평생 따라다닌다. 그래서, 좋은 대학에 입학하기 위한 전쟁이 매년 벌어진다. 이왕이면 좋은 대학을 나와서 좋은 회사를 다니기를 희망한다. 요즘에는 많이 바뀌었다고 하지만 좋은 학벌의 지원자는 여전히 매력적일 수 밖에 없다. 특히, 한국에서는 말이다.
그래서, 고등학생들은 좋은 대학을 가기 위해 3년동안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중학교 이전에 공부에 습관을 들이고, 공부하는 요령을 터득한 학생들은 효율적으로 공부하여 좋은 성적을 유지할 것이다. 문제는 공부를 해본적인 없는 학생들이 문제이다. 그저, 학교와 학원만 다녀오고 평소에 전혀 공부하지 않는 학생들 말이다. 이 학생들은 공부하는 방법을 모른다. 더군다나 학교 수업시간에 집중도 잘 하지 못해, 선생님의 중요 판서를 기록하지 못한다.
그런 친구들중에서 공부를 하겠다고 마음먹은 친구들이 이 책을 보면 좋을 것 같다. 물론, 열심히 공부하지만 실력이 늘지 않는 학생들에게도 좋은 가이드가 되어 줄 것이라 생각한다.
성공한 기업가를 그대로 따라하면 성공할 수 있다고 한다. 공부도 마찬가지이다. 각자 공부하는 방법은 다를지라도 그 방법으로 원하는 결과를 얻었다면 충분히 참고해볼만한 가치가 있다. 이 책의 저자들은 그 어렵다는 의대생들이 아닌가말이다. 더욱 관심을 가지고 그들의 공부법을 배워야 한다.
이 책에는 자기들만의 공부법을 공유하고 있다. 그들의 노트도 일부 공개되어 있어 어떻게 노트필기하고 활용했는지 알 수 있다. 성공한 사람을 모방하다 보면 나만의 방법이 세워진다. 나의 공부방법을 세우기 위한 수단으로 이 책을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