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천하무적 1등 부동산 - 초보 중개법인은 어떻게 동네 1등 부동산 회사로 성장하나?
노창희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5년 10월
평점 :

저자 : 노창희
제목 : 천하무적 1등 부동산 - 초보 중개법인은 어떻게 동네 1등 부동산 회사로 성장하나?
출판 : 두드림미디어
출판연도 : 2025.10
페이지 : 262
『천하무적 1등 부동산 - 초보 중개법인은 어떻게 동네 1등 부동산 회사로 성장하나?』의 저자는 노창희이다. 저자는 3대째 부동산일을 하고 있다. ERA KOREA및 여러 메이저 업체에서 부동산 관련 업무를 했으며, 현재는 부동산 중개법인 대표이다.
이 책은 부동산 중개법인의 대표의 시각에서 회사를 어떻게 운영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기술해놓은 책이다. 보통의 회사는 경력자를 뽑아서 회사의 사규정도를 교육하고 바로 실무에 투입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래서, 업무를 배우기가 쉽지 않고, 이전에 잘 못 배운 내용이 있다면, 마찰이 발생하기도 해서 회사에 적응하기도 힘들고, 회사의 정책을 따라가기도 어려워지곤 한다.
회사가 신뢰가 중요한 회사가 아닌 경우에는 큰 문제가 없지만, 회사의 이미지가 중요한 경우에는 직원들의 잦은 이직과 실수 대외 이미지로 인해 회사를 유지하는 것이 힘들어지는 경우도 발생하게 된다.
부동산 분야의 경우에는 금액도 크고, 온갖 사기가 난무하는 시장이라서 회사의 대외 이미지가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회시의 대외 이미지는 직원들의 업무 수행 능력에서 나온다. 직원들이 고객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좋은 거래를 성사시키며, 깨끗한 거래만 한다면 그 회사는 대외적으로 좋은 이미지를 가질 수 밖에 없고 신뢰를 주게 된다.
이 책을 읽으며 모든 것들이 다가왔지만, 특히 좋은 직원을 뽑고 올바를 교욕을 해야 한다는 부분이 제일 와닿았다. 직원을 뽑는 것도 중요하지만 지속적인 관리도 중요하기 때문이다. 뽑아놓기만 하고 '알아서 잘 하겠지'하고 관리를 하지 않으면 회사의 방향과는 다른 방향으로 가게 되고, 생각만틈 업무 수행을 잘 하지도 못할 뿐더러, 잦은 이직이 발생할 수 도 있기 때문이다.
부동산중개법인을 위한 책이지만 회사의 기본을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새삼 깨닫게 된 계기가 되었다. 화련한 언번보다는 다소 촌스러울지 모르지만 거짓없는 사실만을 제공하고, 술수를 쓰지 않는 것이 회사를 오래 유지하는 기술이 아닐까 생각해 본다.
자세한 내용은 책에서 확인하면 좋을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