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업종별 사용설명서 증권·은행·보험
송준용 지음 / 여의도책방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 송준용

제목 : 챗GPT 업종별 사용설명서 증권·은행·보험

출판 : 21세기북스

출판연도 : 2025.08

페이지 : 400


『챗GPT 업종별 사용설명서 증권·은행·보험』의 저자는 손준용이다. 저자는 챗GPT사용 설명서 시리즈로 유명한 저장이며, 챗 GPT 강사이다.


처음 챗 GPT가 세상에 나온 이후로 프롬프트가 복잡하고 정교하게 변화하고 있다. 단순히 원하는 질문을 하는 수준에서 내가 원하는 답변을 잘 받기 위한 방법들이 생겨나고 있다.


그중에서 이책에서 소개하는 5가지 방법이 있다. 프픔프트 프레임워크라고 명명하며 규칙에 맞게 프롬프트를 구성하면 된다. 챗GPT의 성능이 갈수록 좋아지고 있어서 웬만한 질문에는 모두 답변을 준다. 간혹, 잘못된 정보가 섞여 있을 수 있는데, 이 부분을 줄이고 답변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서 프롬프트 프레임워크를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


이 책은 제목에도 쓰여 있듯이 증권, 은행, 보험 파트에서 사용할 프롬프트를 구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실시간 투자정보분석, 시황자료, 미래 주가 예측등 우리가 전문가를 통해 받아왔던 자료들을 챗GPT를 통해 정보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프롬프트는 어떻게 구성하는지에 따라서 원하는 답변을 받을 수도 있고, 엉뚱한 답변을 받을 수도 있다. 그만큼 프롬프트를 어떻게 구성하는지가 중요하다.

그런데, 챗Gpt를 사용해보고자 접속해보면 어떻게 프롬프트를 작성해야 할지 막막한 경우가 있었다. 원하는 정보가 있을때 챗Gpt에 접속하면 막막하지는 않을 것 같고, 더블어서 이 책에 나오는 프롬프트들을 저장해 두었다가 챗GPT접속시에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


일단 사용하는 데 익숙해지는 것이 첫번째이고,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프롬프트 프레임워크나 템플릿을 사용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이 책에 나오는 프롬프트들은 좀 길게 구성되어 있긴 하다. 간단하게 질문하는데 이렇게 자세하게 까지 할 필요는 없을 것 같고, 사용하다가 보면 답변이 아쉬운 경우가 발생한다. 이 때 이 책의 프롬프트를 참고해서 나만의 프롬프트를 작성하면 효과를 볼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