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류에이션과 프라이싱 전략 - VC 마스터가 알려주는
구정웅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 구정웅

제목 : 밸류에이션과 프라이싱 전략 - VC 마스터가 알려주는

출판 : 두드림미디어

출판연도 : 2025.07

페이지 : 300


『밸류에이션과 프라이싱 전략 - VC 마스터가 알려주는』의 저자는 구정웅이다. 저자는 M&A전문가로 현재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다수의 투자 심사를 진행했다고 한다.


회사를 운영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결국에는 부자가 되는 것이 아닐까 한다. 그러면 회사를 운영해서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첫번째는 회사가 안정적으로 운영이 되어서 많은 이익을 남기는 것이고, 두번째로는 상장을 통해 회사의 가치를 높이는 것이고, 세번째는 회사를 파는 것이다.


회사를 상장시키지도 않고, 팔지도 않겠다고 하면 안정적으로 매출을 일으켜 수익을 남기면 된다. 그러나, 회사를 크게 확장하고 싶거나, 회사를 그만 운영하고 싶을 때도 있기 마련이다. 이런 경우에는 회사의 가치를 올바로 인정받아야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대부분은 상장을 하거나, M&A를 통해 그동안 고생한 노력에 대한 결과를 보상받으려고 한다.


회사의 가치를 누군가는 정량적으로 평가하여 금액으로 환산하여 평가하여야 한다. 회사만 운영했지 우리 회사가 세상에서 얼마의 가치로 인정받는지는 잘 신경쓰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다. 그런데, 우연은 준비된 자에게 다가오는 선물과도 같은 것이라고 하고, 기회는 준비된 자에게 온다고 한다.


아무리 좋은 기회가 와도 기회를 볼 줄 아는 눈을 기르지 않으면 그냥 지나쳐버릴 수 밖에 없다. 평소에 조금이라도 신경써서 회사의 가치를 증대시키기 위한 노력을 한다면 투자를 받기도 수월해지고 EXIT할 때도 원하는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회사의 가치를 측정하는 방법에 대해 기술한 책이다. 정말 다양한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다양한 방법으로 평소에 준비하지 않으면 많은 어려움으로 회사의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지 못할 수 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오너가 챙겨야 할 것이 하나 늘었지만, 회사의 가치를 제대도 평가받는 것이야 말로 오너뿐 아니라 회사임직원 모두에게 중요한 일이 아닐 수 없다.


관심이 있는 독자라면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