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생여행 2 - 전생퇴행 최면치료, 영혼의 치유와 회복 전생여행 2
김영우 지음 / 전나무숲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 김영우

제목 : 전생여행 2 - 전생퇴행 최면치료, 영혼의 치유와 회복

출판 : 전나무숲

출판연도 : 2025.06

페이지 : 276


『전생여행 2 - 전생퇴행 최면치료, 영혼의 치유와 회복』의 저자는 김영우박사이다. 저자는 신경정신가 전문의로 의학박사이며 심리학 박사이다. 전생퇴행요법이라는 최면치료를 국내 최초로 도입하였다.


이 책은 30년전 출간된 『전생여행』의 개정판이다. 개정판은 1편과 2편으로 나뉘어여 있으며, 이 책은 2편이다. 2편은 개정판에 추가된 내용으로 여러 사람의 전생체험 과정과 1편에 기술된 환자의 전생체험에 대해서 추가된 내용, 그리고, 최면과 전생퇴행요법에 대한 궁금했던 이야기들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최면으로 비만을 치료했다거나, 읽어버린 기억을 되찾았다거나 하는 내용은 TV나 인터넷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직은 저변이 널리 퍼지지 않아 일부 알음알음으로 치료를 받는 것으로 알고 있다. 최면 치료를 하는 곳도 많지 않다. 아직은 곱지 않은 시선으로 바라보는 것이 사실이다. 정말 치료가 될까하는 생각으로 보게 된다. 그런데, 책에 나온 사례를 보면 최면치료를 통해 병을 고쳤다는 내용이 있어 이제는 최면 치료를 인정해야 할 것 같다.


최면 최료를 선택하는 과정을 생각해보면 초기 병이 발견되었을때 바로 최면 치료를 받는 경우는 많지 않고, 여려 병원과 몇년의 치료과정에서 잘 낫지 않는 경우 최면 최료를 권유받아서 최면 치료를 접하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인 것 같다. 그만큼 아직은 초기 치료방법으로 대중화되지는 않았다. 몇년이 지나 많은 임상결과가 쌓이고 최면치료를 공부하는 의사들이 많아지면 그때는 대중적으로 유행하는 최료방법이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한다.


2편에서는 다양한 사람들의 치료사례가 소개되며, 1편에서 소개된 환자의 추가적인 사례도 소개하고 있다. 과거의 체험은 아니고 제3의 방이라는 지혜의 목소리를 듣는 체험을 하며 그 내용을 사회적으로 문제가 없는 선에서 공개했다고 한다. 관심이 있는 독자라면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