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entic AI 시대, 조직을 움직이는 새로운 엔진 - AI 에이전트, 이해하고 실현하고 경영하라!
김현조 외 지음 / 이데일리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 김현조,문준식,김평호,김기훈,이호준,이창현,박상운,이정수,서연호

제목 : Agentic AI 시대, 조직을 움직이는 새로운 엔진 - AI 에이전트, 이해하고 실현하고 경영하라!

출판 : 이데일리

출판연도 : 2025.06

페이지 : 480


『Agentic AI 시대, 조직을 움직이는 새로운 엔진 - AI 에이전트, 이해하고 실현하고 경영하라!』의 저자는 김현조외 8인이다. 저자들이 많은 이유는 세일즈포스사와 공식파트너인 KUSRC의 임직원이 의기투합하여 집필하였기 때문이며, 컨퍼런스에서 우연히 '책한번 써볼까요'라는 이야기로 시작했다고 한다.


Chat GPT에서 시작된 생성형 AI가 세상에 나온지 3년이 되가고 있다. 그동안 IT 세상은 Chat GPT로 인해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특정 영역의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생성형 AI를 이용하여 전문가가 될 수 있는 세상이 되었다. 개발을 모르는 사람도 웹페이지를 만들고, 영상전문가가 아니여도 동영상을 만들 수 있고, 화가가 아니여도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그것도 고퀄리티로 말이다.프롬프트만 잘 작성하면 누구나 원하는 결과를 낼 수 있게 되었다. 물론 그 만큼의 생성형 AI 사용료는 지불해야 하지만 말이다.


원하는 것을 얻는 것에서 한발 더 나아가서 AI 에이전트가 대두되고 있다. AI AGENT란 AI가 인간을 대신하여 특정 작업을 수행하는 것을 말한다. 즉, 디지털 직원이라고 할 수 있겠다. 이 디지털 직원은 인간과 달리 보수를 더 올려달라고 할 일도 없고, 24시간 365일 일을 시켜도 불평불만이 없다. 향후에는 필히 AI AGENT를 도입하여 업무 효율을 높이고 운영비를 절감하는 방향으로 흘러갈 것이다.이제 세상은 인간과 사이버인간이 같이 살아가는 세상으로 변해가고 있다. 이는 거스를 수 없는 대세라 생각한다


이 책은 AI AGENT의 역할과 활용에 대한 가이드를 제시하는 책이라고 할 수 있다.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용사례가 수록되어 있어, AI AGENT 도입을 고민중이라면 좋은 활용서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AI AGENT를 활용하려는 기업과 AI AGENT 시장을 선점하려는 기업 모두에게 참고할 만한 책이라 생각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