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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핑 포인트의 설계자들 - 빅 트렌드의 법칙과 소셜 엔지니어링의 비밀
말콤 글래드웰 지음, 김태훈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5년 2월
평점 :

저자 : 말콤 글래드웰
옮김 : 김태훈
제목 : 티핑 포인트의 설계자들-빅 트렌드의 법칙과 소셜 엔지니어링의 비밀
출판 : 비즈니스북스
출판연도 : 2025.02
페이지 : 404
『티핑 포인트의 설계자들-빅 트렌드의 법칙과 소셜 엔지니어링의 비밀』의 저자는 말콤 글래드웰이다. 저자는 티핑포인트 책을 출간한 베스트 셀러 작가이며, 강연가이다. 그가 출간한 베스트셀러는 티핑 포인트》, 《블링크》, 《아웃라이어》등이 있다.
이 책을 선택한 동기는 나도 티핑포인트의 설계자가 되고 싶었기 때문이다. 티핑포인트란 서서히 진행되던 어떤 현상이 작은 요인으로 균형이 깨지면서 한순간에 특정한 현상이나 세력이 퍼지는 것을 말한다. 이런 현상을 만들 수 있다면 세상을 지배할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몽상.
저자는 크게 티핑포인트의 요건으로 오버스토리, 수퍼전파자, 매직써드 세가지 요인을 말했다. 이 세가지 요소가 충족되는 순간 티핑포인트가 발생하여 전염현상이 일어난다고 한다. 빅트렌드는 사람들의 행동방식을 지배하고, 특정 인원의 수가 일정수를 넘어서거나, 강력한 영향력을 가진 사람들에 의해 생성된다고 한다. 책에는 다양한 사례를 통해서 3가 요건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그리고, 이런 빅트렌드를 만들기 위해 정교하게 설계하고 이를 실행하도록 만드는 사람들을 티핑 포인트의 설계자들이라 지칭한다. 사회적인 현상들은 결코 우연으로 발생된것이 아니고, 위의 3가지 요건이 충족되는 순간 발생하게 되는 것이며, 이를 위해서는 3가지 요건은 보통은 자연적으로 발생하는데, 이런 요건을 인위적으로 충족하게 할 수 있으면 트렌드로 자리 매김하게 할 수 있는 것이다.
요즘은 온라인 세상의 발달로 인해 수많은 인플루언서가 문화를 만들고 있으며, 온라인에서 사업을 영위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이들은 유행을 만들어서 사업에 이용하곤 한다. 이들이 티핑포인트의 설계자들이 아닌가 싶다. 빅트렌드를 만들고 싶다면 이 책을 통해 어떻게 설계자가 될 수 있는지 연구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사회적 현상을 이해하고 나아가서 영향력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면 읽어 볼 것을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