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트럼프 2.0 가상화폐 투자 시그널 - 트럼프 시대 코인의 슈퍼사이클을 타라!
찰리브라웅 지음 / 경향BP / 2024년 11월
평점 :

저자 : 찰리브라웅
제목 : 트럼프 2.0 가상화폐 투자 시그널 - 트럼프 시대 코인의 슈퍼사이클을 타라!
출판 : 경항BP
출판연도 : 2024.11
페이지 : 245
『트럼프 2.0 가상화폐 투자 시그널 - 트럼프 시대 코인의 슈퍼사이클을 타라! 』의 저자는 찰리브라웅이다. 저자는 국제 경제, 가장자산 전문 경제 유튜버로 구독자는 43만명데 달한다고 한다.
미국 대통령에 트럼프가 당선되면서 미국은 트럼프2기를 맞이하게 되었다. 우리는 트럼프에 맞는 투자 전략을 가져갈 필요가 있다. 세계 경제는 현물경제에서 가상자산으로 이동하고 있다. 미국은 비트코인 ETF를 시작으로 가상화폐의 ETF를 승인하려고 하고 있다. 이에 우리는 가상자산도 투자자산에 포함시켜 투자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2009년 비트코인이 세상에 나온이후로 많은 가상화폐가 만들어졌다. 초기 1원도 하지 않았던 비트코인은 최초의 가상화폐와 제한적인 채굴량으로 인한 희소성으로 1억원이 넘어가고 있다. 트럼프는 비트코인을 투자자산으로 인식하며 미국 정부가 비트코인을 보유할 것을 확실시 하고 있다. 이제 가상자산은 거품이 아니락 실제적인 자산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주요한 투자 자산으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가상화폐는 그 종류가 다양하다. 어떤 가상화폐에 투자해야 손실을 줄이고 수익을 낼 수 있는지 공부해야 한다. 우선 ETF 승인이 될 확률이 높은 가상화폐들이 있다. 그리고, 일론머스크가 지지하는 도지코인등이 있다. 저자는 장기 투자 가치가 있는 가상화폐들을 소개한다. 가상화폐에 투자하고자 하는 독자라면 관심있게 지켜볼 필요가 있다.
미국도 달러의 가치를 포기하고 가상자산으로 넘어가려고 하고 있다. 조만간 비트코인이 통화의 기본이 되는 시대가 오지 않을까 하고 미래를 그려본다. 저자는 대세는 가상자산이라고 말한다. 우리는 이때 올바른 투자 판단을 위해 가상자산에 대해서 공부하고, 투자가치가 이는 가상화폐를 선별하여 후회없는 투자를 해야 한다. 경제 유튜버로 유명한 저자의 이 책 『가상화폐 투자 시그널』은 좋은 가이드가 되어줄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