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자 : 김유진
제목 : 페이머스 : 당신의 브랜드는 좀 더 유명해질 수 있습니다
출판 : 도서담
출판연도 : 2024.09
페이지 : 350
『페이머스 : 당신의 브랜드는 좀 더 유명해질 수 있습니다 』의 저자는 김유진이다. 저자는 외식업 컨설턴트로 20년이상 활동중이다. 현재 수강생의 월 매출이 2조원에 달한다고 한다. 다수의 책을 출간했으며, 베스트 셀러로 《장사는 전략이다》, 《당신의 가격은 틀렸습니다》, 《장사, 이제는 콘텐츠다》, 《한국형 장사의 神》 등이 있다.
이 책을 선택한 동기는 음식업에 대한 브랜드이야기이지만, 무엇인가를 판매하는 것은 같은것이라 생각해서 개인 브랜드를 구축하는데 도움을 받고자 함이였다. 원리는 같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판매가 되지 않는 이유는 유명하지 않기 때문이다. 유명해지면 판매할 수 있다. 즉, 브랜드 구축은 유명해지는 것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유명해지기 위해서는 저자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말라고 한다. '또라이'가 되더라도 유명해지면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예를 들면 욕쟁이 할머니가 있다. 그냥 평소 습관처럼 욕을 했는데 유명해졌을 수도 있고, 마케팅의 일환으로 욕을 하게 되었을 수도 있다. 결과적으로는 욕쟁이 할머니로 유명해져서 방송에도 나오고 한동안 유명세를 떨쳤다.
브랜드 구축을 하기 위해서는 일단 기본이 필요하다. 맛이나 품질이 형편없으면 브랜드를 구축했다고 해도 금방 무너지며 매출의 상승을 기대하기는 힘들다. 즉, 기본은 반드시 되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식당의 경우 동네 맛집이지만 브랜드가 구축되어 있지 않아 매출이 늘지 않는 곳이 대상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곳은 브랜드를 구축하게 되면 매출이 상승곡선을 그릴 수가 있다. 요즘은 SNS를 통해 바이럴이 되기 때문에 한번 이슈가 되면 바로 매출로 연결이 되는 경우가 많다.
저자는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한 방법으로 3가지를 주장한다. 그리고, 창의성을 높이기 위한 방법도 제시하고 있다. 새로운 것을 만드는 것은 굉장히 어려운 일이다. 저자의 방법을 참고하면 브랜드 홍보를 위한 아이템을 만드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매출이 늘지 않아 고민이거나, 매출을 늘리고 싶은 독자라면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