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다 마사노리의 감정 마케팅으로 고객을 사로잡는 법
간다 마사노리 지음, 최윤경 옮김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 간다 마사노리

옮김 : 최윤경

제목 : 간다 마사노리의 감정 마케팅으로 고객을 사로잡는 법

출판 : 두드림미디어

출판연도 : 2024.05

페이지 : 180


『간다 마사노리의 감정 마케팅으로 고객을 사로잡는 법』의 저자는 간다 마사노리이다. 저자는 실천마케터로 자신의 방법론으로 결과를 내는 것으로 유명하다.


마케팅은 시대를 떠나서 꼭 필요한 업무이다. 최고의 제품이라고 할지라도 아무도 알아주지 않으면 매출이 발생하지 않는다. 제품을 알려야 매출이 발생한다. 그런데, 제품을 홍보하는 과정에서 보면 전단지를 만들거나, 온라인으로 홍보를 하거나 할때 내용을 보면 거의 비슷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주요 요지는 우리 제품은 훌륭하다이다. 타사제품보다 기능도 많고, 가격도 저렴하니 우리 제품을 사용하세요.가 주를 이룬다고 할 수 있다.


저자는 여기서 생각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한다. 이처럼 판매자 입장의 문구로는 더이상 고객을 모을 수 없다고 한다. 고객 입장에서 생각한 내용이 있어야 고객이 마음을 잡을 수 있다고 한다. 고객이 원하는 내용이 담겨야 한다. 그래서, 감정 마케팅이라고 이름지었다.


이 책은 20년전에 출판된 책을 다시 출간한 책이다. 그래서, 내용이 지금과 맞지 않는다고 할 수도 있다. 그런나, 자세히 들여다 보면 배울 내용들이 많이 있다. 문구나 이런 것들은 당연히 요즘 용어로 바뀌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그것 이외에 자세나 태도등에 대한 부분등은 배울점들이 있다.


이 책을 통해서 어떤 마케팅을 해서 고객을 감동시키고 모객을 해야 한다는 사고의 전환을 이루면 성공한 것이라 생각한다. 요즘도 전단지를 통한 홍보는 많이 줄었겠지만, 그 안에 녹아 있는 고객 모집의 내용들은 현재에도 응용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간다 마사노리의 책들은 발상의 전환을 일으키는 책들로 유명하다. 이 책도 우리가 흔히 하는 일반적인 마케팅의 방식을 바꾸도록 도와준다. 그리고, 대기업보다는 소상공인 대상이라고 생각하면 맞을 것 같다. 물론 대기업에서도 참고할 내용들이 있겠지만, 일단 대기업은 자본이 넉넉하기 때문에 이런 마케팅보다는 자사의 이미지를 만드는 마케팅에 더 주력하리라고 생각한다.


돈이 많지 않은 소상공인들은 전단지 한번 만드는 비용도 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한번 홍보할때마다 효과가 있어야 한다. 그래서, 지금도 소상공인들에게는 효과적인 홍보 방법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