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에서 답을 찾다 - 반드시 오르는 부동산!
정진관(정고수)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 정진관

제목 : 교통에서 답을 찾다 - 반드시 오르는 부동산!

출판 : 매일경제신문사

출판연도 : 2024.04

페이지 : 280


『교통에서 답을 찾다 - 반드시 오르는 부동산! 』의 저자는 정진관이다. 저자는 학사장교 출신으로 근무시 철도 인근의 변화를 보면서 부동산으로 부가 만들어지는 현상을 보게 되었으며, 현재는 부동산 컨설팅 사무소를 운영중이다.


부동산에서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입지이다. 아파트를 구매할때 제일 먼저 고려하는 것은 교통이 편리한가 이다. 서울에 아파트를 구하기 어려워서 수도권에서 아파트를 구할때도 서울로의 접근성을 제일 먼저 따지게 된다. 그렇다면 답이 나왔다. 향후 오를 곳은 어디일까? 저자는 GTX 환승 센터와 3기 신도시에 주목하고 있다.


환승센터는 교통이 편리한 곳이기 때문에 이 주변의 아파트는 값이 오를 수밖에 없다는 것이 저자의 주장이다. 역에서 멀수록 아파틑 가격은 싸지고, 역에서 가까울 수록 아파트 가격은 비싸지는것이 일반적이다. 그런데, 환승센터라면 가격은 더욱 비쌀 수밖에 없다. 그만큼 타 역세권보다 교통에서 더욱 잇점이 있기 때문이다. 저자는 환승센터 주변을 분석한 내용을 공유하고 있으며, 환승센터 주변의 아파트에 대해서도 분석하여 알려주고 있다.


아파트 가격은 우리가 매수자가 되서 아파트를 찾아보면 어느 아파트를 사야 하는지 알 수 있다. 오래된 아파트보다 최근에 지은 아파트가 좋고, 역주변이 좋고, 아니면 학교 주변이던지, 아니면 쇼핑이 편리하던지, 아니면 공원 근처라던지 뭔가 있어야 한다. 교통도 불편하고, 나홀로 아파트에 오래된 아파트이면 가격이 좋을 수가 없다. 그래서, 3기 신도시가 주목을 받는다고 할 수 있다. 새로 만들어지는 신도시들은 지하철도 들어오고 버스 노선도 들어오고, 도로도 넓혀서 교통이 편리하게 만들어준다. 그래서, 살기 좋기 때문에 가격이 오른다.


월급만으로는 부자가 될 수 없는 시대이며, 더군다나 똘똘한 아파트 한 채가 중요한 시대가 되었다. 가능한 많은 곳을 보고 비교하여 보는 눈을 키워보자. 환승센터 지역 분서은 이 책을 정리하면 될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