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소액, 저평가 아파트에 이렇게 투자하라!
허군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 허군
제목 : 2030 소액, 저평가 아파트에 이렇게 투자하라!
출판 : 매일경제신문사
출판연도 : 2024.03
페이지 : 288

『2030 소액, 저평가 아파트에 이렇게 투자하라!』의 저자는 허군이다. 저자는 부동산공부를 통해 20대에 아파트를 소유하게 되었다고 한다.

우리나라에서 아파트는 특수한 부동산이라고 할 수 있다. 이렇게 많은 아파트가 있는 나라도 없고, 아파트를 우리나라처럼 선호하는 나라도 없다고 할 수 있다. 그만큼 땅이 좁은 우리나라에서 아파트는 갖고 싶어하는 1순위의 부동산이 되었다.

그런데, 아파트 가격은 평범한 직장인이 구입할 수 있는 금액이 아니다. 물론 일거리가 많지 않은 지방 소도시에는 1 ~ 2억 정도에 구입 가능한 아파트가 있기는 하다. 하지만, 서울에 대다수의 직장이 있고, 그 곳에서 직장생활을 해야 하는 사람들은 서울 근교에 집을 구하게 되고, 그러면서 서울과 수도권의 집값이 높을 수 밖에 없게 되었다.

우리나라에서 부를 이루기 위해서는 부동산의 중요한 투자처가 되어야 한다. 일단, 주거의 안정과 미래의 투자를 위해 아파트는 구입해야 한다. 아파트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아파트 가격은 지금이 제일 싸다'는 말이 유행할 정도로 아파트는 최우선을 투자해야 하는 분야이다. 그러나, 아파트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전략을 가지고 접근해야 한다. 아무 아파트나 덥석 사서는 안되고, 미래 상승 확률이 높은 곳을 골라서 사야 한다.
한번 사면 적어도 몇년은 가지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그런 부린이들은 책을 참고해서 공부도 하고, 임장도 다녀야 하는데, 이 책이 그런 부린이들에게 안내서가 되어줄 책이다. 임장시 주의할 것들과 어떤 기준으로 아파트를 골라야 하는지 부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들로 채워져 있기 때문이다.

인구가 줄어들고 있어서, 부동산은 끝났다는 말도 있지만, 인기 있는 지역은 여전히 고가 행진을 지속하고 있다. 앞으로는 더욱 더 입지가 중요해지면서 오를 곳만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면, 이 책으로 부린이를 탈출하는데 도움을 받아 보자.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