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당신의 말로 결정된다 - 나를 변화시키는 가장 쉽고 강력한 말습관
니시 다케유키 지음, 정지영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 니시 다케유키

옮김 : 정지영

제목 : 인생은 당신의 말로 결정된다-나를 변화시키는 가장 쉽고 강력한 말습관

출판 : 알에이치코리아(RHK)

출판연도 : 2024.01

페이지 : 248


『인생은 당신의 말로 결정된다-나를 변화시키는 가장 쉽고 강력한 말습관』의 저자는 니시 다케유키이다. 저자는 뇌과학의 전문가로 말의 힘을 연구하였다.


작심삼일은 의지가 약해서 발생하는 것일까? 아니면 목표가 확실하지 않아서 그런것일까? 아니면 또 다른 이유가 있는 것일까? 우리는 연초에 목표를 세우고, 삼일이 지나면 흐지부지 되어 일상으로 돌아가기를 반복한다. 저자는 이렇게 되는 것은 의지가 약해서 발생하는 것이 아니고 당연한 현상이라고 이야기 한다.


저자는 말의 힘을 이용하라고 조언한다. 우리는 하루에도 수없이 온갖 잡다한 생각들로 나와 대화를 한다. 이것을 해야 하는지 말아야 하는지 결정해야 하며, 나의 의지와 상관없이 여러 생각들이 머리에 떠올랐다가 사라진다. 이때, 말의 힘을 이용하면 뇌를 내 마음대로 조정할 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우리가 평소에 무심코 하는 '일이 끝이 없네', '이건 못하지'등 혼잣말을 하게 되는데, 이런 말이 뇌에 영향을 준다고 한다.


저자는 여러 실험결과를 토대로 우리가 해서는 안되는 말과 해야 하는 말을 구분해서 알려준다. 이렇게 간단한 혼잣말하는 내용을 바꾸는 것 만으로 우리가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다고 한다.


항상 불평을 말하는 사람과 항상 할 수 있다고 긍정적인 말을 하는 사람을 보면 그 차이는 명확하게 알 수 있다. 항상 불평을 말하는 사람은 표정도 좋지 않고, 항상 힘들다고 투정부리고, 일을 잘 끝내지도 못하고 핑계를 대기 바쁘나. 반면에 긍정적인 말을 하는 사람은 표정도 밝고, 일을 할때도 어떻게 하면 일을 끝낼 수 있을까를 고민하며, 결국 일을 해낸다.


책에는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해야 하는 말을 알려준다. 우리가 조금만 습관을 바꿔 평소 입버릇처럼 하는 말을 바꾸면 놀라운 변화가 일어나는 것이다. 매일 일정한 시간에 반복해야 하는 지속하기 어려운 내용이 아니고, 혼잣말의 내용을 조금만 바꾸면 되는 간단한 내용이라서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뭔가를 이루고자 하는 사람들, 의지가 약하다고 고민하는 사람들은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