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의 무기들 - 브랜딩 시대, 30가지 일의 무기로 싸우는 법
윤진호 지음 / 예미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 윤진호

제목 : 마케터의 무기들-브랜딩 시대, 30가지 일의 무기로 싸우는 법

출판 : 예미

출판연도 : 2024.02

페이지 : 328


『마케터의 무기들-브랜딩 시대, 30가지 일의 무기로 싸우는 법』의 저자는 윤진호이다. 저자는 14년 경력의 마케팅 디렉터이다. 무기를 알게 되면서 급성장한 비결을 전파하고 있다고 한다.


전쟁터에서 총이 없이 싸운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 일이다. 이길 확률은 아주 희박하며, 전쟁중에 목숨을 유지하기도 거의 불가능한 일이다. 그만큼 무기는 군인에게 있어서 기본중의 기본이다.


그렇다면, 회사 업무에 있어서는 어떨까? 장소가 전쟁터에서 사무실로 옮겨졌다뿐이지, 전쟁터인 것은 크게 다르지 않다. 즉, 우리는 총성없는 전쟁터에서 싸움을 하고 있는 군인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전쟁터에서 적군보다 더 좋은 무기를 많이 갖고 있다면 그만큼 승리 확률은 올라갈 것이다.


이 책은 마케터가 승리하기 위한 무기들에 관해 기술한 책이다. 어떤 업무를 하던 좋은 무기를 가지고 있다면 남들보다 경쟁에서 이길 확률이 높을 것이다. 즉, 업무 능률과 성과가 높아질 것이다. 그럼 마케터에게는 어떤 무기가 있을까?


남들보다 빠르게 트렌드를 알 수 있는 방법, 효과적인 글쓰기를 할 수 있는 방법, 고객을 사로잡는 후깅 문구 작성법등 마케터가 업무 수행시 필요한 정보를 취득하고, 마케터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것들이 마케터에게는 무기가 된다. 책에서는 이런 무기들을 알려주고, 무기를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도 같이 알려주고 있다. 이런 무기 사용법을 알고 효과적으로 사용한다면 마케터의 업무 성과는 높아질 것이다.


경력이 쌓이게 되면 나만의 업무 처리 노하우가 생기게 된다. 남들 보다 우수한 보고서를 만들기 위해 템플릿을 만들어두고, 나만의 정보 창고에서 정보를 조회하여 자료를 만들게 된다. 그런 노하우를 모아놓은 책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마케팅에 활용되는 정보들은 마케터뿐 아니라 개발자나 기획자도 필요한 정보들이 많기 때문에 마케터가 아니더라도 읽어보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나만의 무기를 만들고자 하는 마케터, 기획자, 1인 사업가등에게 추천하는 책.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