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상가·건물에 어떤 업종이 적합할까? - 상가 공실 해소 전략
박균우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 박균우

제목 : 내 상가.건물에 어떤 업종이 적합할까?-상가 공실 해소 전략

출판 : 두드림미디어

출간연도 : 2024.02

페이지 : 324


『내 상가 건물에 어떤 업종이 적합할까?-상가 공실 해소 전략』책의 저자는 박균우이다. 저자는 25년 상권 분석 전문가로,상권 및 입지 분석에 대한 강의를 하고 있다.


상가를 보면 1층에는 편의점, 약국, 식당이 있고, 위층에는 병원, 학원, 헬스장등이 있는 것을 자주 보게 된다. 헬스장이 1층에 있는 것은 본적이 없고, 편의점이 1층이 아닌 곳에 있는 것도 본적이 없다.  이렇게 어느 층에 입점해야 하는지 정해져 있는 업종이 있다. 또한, 상가 전체로 봤을때 각층별로 어떤 업종을 입정시켜야 하는지 상가의 특징과 테마 구성에 따라 다르게 구성해야 한다. 


상가건물주인 경우에는 효과적으로 구성하여 건물이 가치를 높일 수 있다. 그리고, 상가를 입점하려고 하는 경우에도 이 상가의 테마가 어떤지 내가 하고자 하는 업종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지를 파악하여 입점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 이런 책을 읽어보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 책은 상가 건물의 구성에 대한 책이다.  우선 상권을 분석하고, 상권에 어울리는 상가 업종 구성을 한다. 키 페넌트 구성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키페넌트란 집객력을 높일 수 있는 업종을 말한다. 최우선적으로 키 페넌트 업종을 구성 해야 한다. 그래야, 상가가 살 수 있다. 다양한 업종에 대하여 점포면적, 업종현황에 대한 내용이 정리되어 있다. 마지막에는 사례를 들어, 어떻게 업종을 구성해야 하는지 알려주고 있다. 이 책은 그 두가지를 구분상가의 관점보다 훨씬 큰 건물의 관점에서 상권을 분석하고, 건물을 어떤 업종으로 구성할지를 알려주는 책이다.


상가를 구입할때는 먼전 상권을 분석하고, 해당 상권에 어울리는 업종을 입점시켜야 한다. 건물주에게는 건물의 가치를 올릴 수 있는 방법이며, 상가주에게는 공실을 해소하고 꾸준한 월세 수입을 얻을 수 있는 방법으로, 상가를 하려고 하는 사람에게는 어떤 상권에 입정해야 하는지를 알 수 있는 책이라 생각한다.  


본 리뷰는 두드림미디어의 도서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