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머니테이커 - 월 180 직장인이 상위 1% 경제적 자유로 가는 여정
정승요(머니테이커) 지음 / RISE(떠오름) / 2023년 12월
평점 :

저자 : 정승요(머니테이커)
제목 : 머니테이커
출판 : RISE(떠오름)
출판연도 : 2023.12
페이지 : 272
『머니테이커』의 저자는 정승요(머니테이커)이다. 저자는 마케팅으로 시작해서 쇼핑몰까지 3개의 업체를 운영하고 있다.
회사가 매출을 일으키려면 사주는 사람이나, 거래처가 있어야 한다. 그런데, 회사를 만들고 홍보나 영업을 하지 않으면 매출은 일어나지 않는다. 즉, 기본적으로 마케팅으로 통해 회사의 제품을 알리고, 홍보해야 한다. 홍보하는 방법은 온라인으로 할 수 도 있고, 오프라인으로 할 수 도 있다. 오프라인에서는 우리 제품을 필요로 하는 업체들을 찾아내서 방문하거나 전화로 영업을 해야 한다. 온라인으로는 SNS, 쇼핑몰등을 통해 지속적인 마케팅을 해야 한다. 즉, 온라인이던 오프라인이던 마케팅은 모든 회사가 해야 하는 기본적인 영업활동인 것이다. 저자는 마케팅 회사를 성공적으로 운영중인데, 이 노하우를 이 책에 풀어 놓았다. 저자가 마케팅 회사를 키운 방법은 정도를 걷는 것이라고 한다. 꽁수를 쓰거나, 귀찮다고 지름길을 찾지 않았다고 한다. 저자의 마케팅 회사 성공 법칙이 이 책에 녹아 있다. 저자는 마케팅을 전혀 접해보지 않는 사람도 교육을 통해 마케팅 회사를 운영할 수 있도록 마케팅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마케팅은 매출을 일으키기 위해서는 가장 기본적으로 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마케팅 수요은 넘쳐나며 누구나 시작할 수 있다고 한다. 온라인 마케팅을 성공하기 위해서는 글쓰기는 필수이다. 일반적인 글쓰기와 마케팅 글쓰기는 다르다. 마케팅 글쓰기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챕터 하나를 할애해서 알려주고 있다. 이 책의 핵심을 꼽자면 마케팅 글쓰기 부분과 마케팅을 성공하는 법에 대한 내용이라고 할 수 있다. 어렵게만 생각되는 마케팅과 글쓰기를 쉽게 설명해주고 있다.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은 이 책의 대상이 아니다. 천재가 아닌 이상 처음은 누구가 걸음마부터 배워야 한다. 처음부터 큰 매출을 바라고 욕심을 부리면 안된다. 작은 매출이라도 지속적으로 이어가야 한다. 그러면서, 더 큰 매출을 일으키도록 배우고 공부해야 한다. 이 책으로 마케팅으로 성공하기 위한 걸음마를 배우도록 하자
본 리뷰는 RISE(떠오름)의 도서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