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원하는 것을 얻는 사람들의 비밀 - 예일대 최고 인기 강의로 배우는 영향력의 규칙
조이 챈스 지음, 김익성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 조이 챈스

옮김 : 김익성

제목 : 결국 원하는 것을 얻는 사람들의 비밀

출판 : 비즈니스북스

출간연도 : 2023.12

페이지 : 352


『결국 원하는 것을 얻는 사람들의 비밀』책의 저자는 조이 챈스이다.  영항력에서 기인한 심리학 전문가로 현재 예일대학교 MBA과정을 가르치고 있다.


우리는 매시간 우리가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선택한다. 우리의 모든 생각과 행동은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한 과정이다. 어떤 큰 결정을 하기 위해 고심하는 것만이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한 행동이 아니다. 아침에 잠자리에서 일어나는 것부터 점심식사메뉴, 커피를 마실지 말지, 화장실을 지금 갈지 말지, 잠깐 바람을 쐬고 올지 말지...모든 것들이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한 행동이라고 생각한다.  차이는 상대방이 있냐 아니냐의 차이이다.  나 혼자 행동해서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일들은 그냥 나의 의지로 행동하면 된다. 그러나, 상대방이 있는 일의 경우에는 상대방과의 관계를 생각해야 하기 때문에 혼자 결정하는 일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복잡할 수 밖에 없다. 그래서, 우리는 소극적이 되고, 망설이게 되고, 포기하게 되는 경우가 생긴다. 우리는 상대방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싶으면서, 내가 원하는 것을 얻고 싶다. 대부분은 상대방에 맞춰, 쉽게 거절의 의사표시를 하지 못한다. 또한, 영업을 할 때 상대방이 거절의 표시를 하면 더 이상 권유할 것을 포기하게 된다. 그럴때, 필요한 책이 이 책이다.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서 어떻게 접근하고, 어떤 말을 하고, 어떤 태도를 지녀야 하는지, 어떤 생각으로 행동해야 하는지등을 알 수 있다. 그 중에 나에게 제일 와닿았던 부분은 그냥 부탁하라는 말이다. 세상에서 제일 힘든 일이 뭔지 묻는 다면 나는 부탁하는 거라고 말하고 싶다. 제일 망설이게 되는 일이 부탁을 하는 일이다. 이런 생각, 저런 생각을 하다가 결국에는 부탁을 하지 못하고 만다. 사랑고백처럼 부탁도 혼자 끙끙 앓다가 끝나는 경우가 많다. 이 책을 통해 좀 더 쉽게 내가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익혀보자. 내 삶이 좀 더 행복해지지 않을까 한다. 


본 리뷰는 비즈니스북스의 도서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