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MD : 바잉 -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편집숍 바잉의 비밀 패션 MD 시리즈 1
김정아 지음 / 21세기북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 김정아

제목 : 패션MD 1 BUYING

출판 : 21세기북스

출간연도 : 2023.11

페이지 : 442


『패션MD 1 BUYING』책의 저자는 김정아이다.  저자는 스페이스 눌의 대표이사이며 대표 패션 MD이다. 저자는 독특한 이력의 소유자이다.

서울대학교 출신으로 모교엣 러시아문학을 강의하다 패션계에 빠진 독톡한 이력의 소유자이다. 패션업무로 바쁜 와중에도 도스토엡스키 4대 장편의 번역을 진행중이라고 한다.

저자 김정아 (패선CEO다운 패션)


이 책은 패선MD의 업무분야중 BUYING에 관련된 내용을 적은 책이다. 저자는 패션MD시리즈 3권 - 1편 BUYING, 2편 BRAND, 3편 SHOWROOM-을 출판했으며,

이 책은 그중 1편 BUYING의 개정증보판이다. 패션업계는 노하우를 공유하지 않기로 유명하다고 한다. 그런 정보는 물어보는 것도 불문율에 속한다고 한다.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돈이 되는 정보이기 때문에 다른 회사와 공유하지 않으려고 하는 것이라고 생각된다. 또 다른 이유는 내가 어렵게 오랜 시간 결처 알아낸 정보들이기 때문에

공유하고 싶지 않은 마음이라고 생각된다. 저자는 이런 패션업계의 노하우는 공유하면서 발전한다는 인식으로 이렇게3권의 책을 발간하여 패션업계이 바이블이 되었다고 한다. 


이 책은 BUYING관련하여 준비단계부터 컬렉션 방문,시장조사, 계약 마무리까지 모든 과정을 낱낱이 알려주고 있다. 이 책을 읽으면 패션에 비전문가도 세계에는 어떤 콜렉션이 있고, 어디가서 시장조사를 해야 하는지 다 알 수 있게 다양한 사진과 정보들로 채워져 있다. 

멋쟁이 이탈리아


웬만한 노력으로는 만들 수 없는 내용들이다. 뉴욕, 런던, 밀라노, 파리, 코펜하겐, 도쿄등 전셰계의 콜렉션과 편집삽에서 사진을 찍고, 자료를 모아 집대성한 책이다. 

도쿄 컬렉션


코테리에 참여한 수많은 브랜드들의 부스들


다양한 편집샵의 내부를 구경할 수 있다. 해외 셀러와 거래를 하려면 나라별 특징을 알아야 하는데, 민족성따른 국가별 협상법을 소개하고 있어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또한,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잘 먹어야 일도 잘 할 수 있다.

현지의 맛있는 맛집 탐방으로 힘든 일정속에서 소소한 즐거움을 찾을 수 있도록 맛집 정보도 수록되어 있다. 주니어MD뿐 아니라  시니어MD들도 참고서로 옆에 둘만한 책이다.

일정관리, 쇼 캘린더, 매장의 룩북


본 리뷰는 21세기북스의 도서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