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크 - 브랜드 팬을 만드는 궁극의 법칙
김병규 지음 / 너와숲 / 2023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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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 김병규

제목 : 스파이크

출판 : 너와숲

출판연도 : 2023.10

페이지 : 240


『스파이크』의 저자는 김병규이다. 저자는 마케팅 전문가로 마케팅 박사학위자, 마케팅 교수를 엮임했다. 이 책은 저자가 그간의 모든 브랜드 관련 연구 결과를 모은 브랜드 끝판왕이다.


브랜드를 키우는데 얼마의 돈이 필요할까? 그리고, 화웨이 브랜드가 삼성 브랜드와 사회적인 가치가 같을까?  화웨이브랜드를 좋아하지만 자신있게 팬이라고 말할 수 있을까?  좋아하지만 선뜻 팬이라고 하지못하는 이유는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문화와 사회적가치 때문이다.할리데이비슨같은 경우 그들만의 팬덤이 있다. 흔히 중.고딩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브랜드가 있는데, 좀 논다하는 친구들은 백만원이 넘어가는 특정 브랜드의 옷을 입고 싶어 한다고 한다.  그 옷을 입고 나도 그런 사람이라는 것을 간접적으로 표현하는 것이다. 인스타나 라마에서 유명인이 착용했던 물건은 금세 유명세를 타곤 한다. 브랜드를 알리는데 좋은 마케팅 채널이 되곤 한다. 우리는 왜 유명인과 똑같이 착용하려고 할까? 책에서는 그동안 브랜드 전문가들 사이에서 쉬쉬하며 전파되던 비법을 공개했다. 우리가 알고 있던 일반적인 마케팅과는 반대되는 마케팅 기법을 설명한다. 흔히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고 좋아하는 것을 찾아서 누구나 만족할만한 상품을 개발하고 홍보하게 된다. 그러나, 이 기법은 대다수의 사람을 만족시키는 것이 아니라 1%의 특정인을 만족시킴으로서 1%의 특정인이 99%를 따라오게 하는 마케팅 방법이다. 이름하여 스파이크 반응. 어떻게 하는 것이며, 왜 그렇게 해야 성공하는 건지 책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 우리가 기존에 알고 있던 마케팅 기법과는 상반되는 개념인데, 브랜드 고수들은 사용하는 기법이라고 한다. 선망성을 가진 특정인에게 특화되어 브랜딩 하는 기법.  얼마나 숨기고 싫은 비법이였으면 책의 서두에서 그동안 강의에서도 공개하지 않았다고 쓰여있다. 브랜딩이 고민이라면 꼭 읽어볼 것을 추천한다


본 리뷰는 너와숲의 도서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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