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ealth를 이끄는 슬기로운 건강검진 - 명의들이 말해주는 똑똑한 건강 관리법
권혜령 지음 / 예미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 권혜령

제목 : K-Health를 이끄는 슬기로운 건강검진

출판 : 예미

출판연도 : 2023.09

페이지 : 268


『K-Health를 이끄는 슬기로운 건강검진』의 저자는 하나로의료재단 이사장 권혜령이다. 하나로 의료재단은 건강검진 전문기관이다. 이 책은 하나로 의료재단 명의들이 참여하여 완성하였다고 한다.

우리나라만큼 건강검진이 잘 되어 있는 나라는 없다고 한다. 더군다나, 반나절이내로 끝내는 건강검진이라니. 우리는 그것도 길다고 생각하지만 외국에 비하면 정말 빠른 속도라고 한다. 금방 끝나는 것에 그치는 것만이 아니고,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진단하는 시스템이라니 역시 K-Health라고 이름 붙일만 하다. 주변에 건강검진에서 초기암이 발견되서 수술로 간단히 제거한 경우를 간혹 듣게 된다. 그래서, 국가와 검진센터에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며, 이 나라의 국민인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나의 경우에도  몇년전 대장내시경으로 용종이 발견된 이후로 가능하면 건강검진시 대장내시경으로 꼭 받으려고 한다. 이번에 검진시에도 용종이 발견되었는데, 조직검사를 해보니 후에 암으로 발전하는 용종이라고 한다. 대장내시경을 받지 않았으면 큰일이 날 뻔했다. 향후 2년마다 대장내시경을 꼭 받으려고 한다. 건강할때는 건강의 소중함을 알지 못하지만, 한번 아파보면 건강이라는 것이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 깨닫게 된다. 평소에 체중도 신경쓰고, 아랫배도 신경쓰면서 생활해야 하는데 그런 경우가 드물다. 이래 저래 여러 사정으로 실천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도, 내 몸을 건강하게 오래 유지하기 위해서는 평소 식습관과 운동이 중요하다. 건강검진으로 나의 상태를 확인하고, 의사의 권유를 심각하게 받아들여야 한다. 골고루 섭취하고, 걷기를 꾸준히 하는 것만으로도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운동은 나이에 맞는 운동을 선택하여 무리하지 않아야 한다.  건강할때 건강을 지키는 수단은 정기적인 건강검진이며, 일상속에서의 운동과 식습관이다. 이 책에 건강검진과 일상속에서 내 건강을 지키는 다양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니, 항상 비치해두고 궁금할때마다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본 리뷰는 예미의 도서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