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든 잘 풀리는 인생
김새해 지음 / RISE(떠오름)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 김새해

제목 : 무엇이든 잘 풀리는 인생

출판 : RISE(떠오름)

출판연도 : 2023.07

페이지 : 288


『무엇이든 잘 풀리는 인생』의 저자는 김새해이다.

그녀는 24개국을 돌며 30개여개의 직업을 가졌다고 한다. 2015년 부터 유튜브에서 활동하고 있다.

나는 그녀를 유튜브에서 책을 소개하는 크리에이터로 기억하고 있다. 내가 읽고 싶었던 책인데, 내용이 궁금했는데 우연히 유튜브에서 보게 되었다. 밝은 표정으로 조근 조근 책을 설명하는 모습이 좋은 인상으로 남아 있다. 이후에도 몇번더 본 기억이 있다. 그 이후로 책을 소개하는 유튜브 채널이 많이 생긴 것으로 알고 있다. 나는 김새해 작가가 원래 잘 사는 사람인줄 알았다. 유튜브에서 성고에 관련된 책들을 잘 설명해 주고, 표정도 너무 좋았기 때문에. 근데 유튜브를 하게 되면서 조금씩 알려졌으며 지금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많은 사업을 하고 있다. 어떻게 이렇게 성공할 수 있었을까? 그 답은 포기하지 않는 마음, 희망에 있다. 작가는 과거 해외 생활을 할때 30개가 넘는 직업을 가질 정도로 생활이 어려웠다고 한다. 하지만 어려움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본인이 할 수 있는 일에 묵묵히 최선을 다했다고 한다. 우리가 삶을 포기하지 않아야하는 이유는 너무 많지만 그중에서 제일은 희망이다. 판도라의 상자에서 희망은 사라지지 않고 남아 있었기 때문에 우리는 오늘도 희망을 잃지 않고 열심히 최선을 다해 하루를 살아가는 것이 아닐까? 에디슨은 전구 발명 당시 1600개이상의 재료 사용하고, 7000번의 실험을 실패했다고 한다. 왠만한 사람은 몇번의 실패를 경험하게 되면 희망을 잃고 포기하게 되는데, 에디슨은 실패할때마다 안되는 것들을 알게 되어서 기쁘다고 했다. 그만큼 희망을 잃지 않고 될때까지 도전했기 때문에 전구를 발명할 수 있었다. 김해새작가도 마찬가지로 희망을 잃지 않고 포기하지 않고 도전했기에 오늘날 성공한 삶을 살고 있는 것이다. 성공의 동기가 필요하다면 이 책을 읽어보자. 다시금 도전하고푼 용기가 생길 것이다.


본 리뷰는 RISE(떠오름)의 도서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