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계 최고의 부자들은 어떻게 원하는 것을 이루었는가
다니엘 킴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3년 7월
평점 :

저자 : 다니엘 킴
제목 : 세계 최고의 부자들은 어떻게 원하는 것을 이루었는가
출판 : 두드림미디어
출판연도 : 2023.07
페이지 : 308
『세계 최고의 부자들은 어떻게 원하는 것을 이루었는가』의 저자는 다니엘 킴이다.
5년 세일즈 1위 성장을 이루어낸 세일즈맨으로서 현재는 라폴리아 대표이며, 세렌디뷰티에서
글로벌 세일즈를 총괄하고 있다.
세일즈라고 하면 우리는 특정 사람들의 직업으로 생각한다. 그래서, 세일즈파트가 아니면 세일즈에 관심도 없고 세일즈를 공부하려고 하지도 않는다. 그런데, 가만히 생각해보면 우리는 항상 세일즈를 하고 있다. 세일즈의 대상이 바뀌는 것일 뿐이다. 세일즈파트의 세일즈맨들은 회사제품을 사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세일즈를 한다. 세일즈파트아 아닌 부서의 사람들은 회사 내에서 세일즈를 하는 것이다. 대표에게 능력있는 사람으로 세일즈에 성공하면 회사내의 높은 위치로 직급이 상승하며, 부서내에서 부저장에게 세일즈를 잘 하게 되면 부서내에서 능력을 인정받아 좋은 커리어를 쌓게 되며 연봉도 상승할 수 있다. 즉, 어느 일을 하건 우리는 항상 세일즈를 하는 것이다. 다르게 표현하면 세일즈부서는 회사의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고, 다른 부서는 자신의 능력을 파는 것이다. 이 책은 제품을 판매하는 기술뿐만 아니라 나의 능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상품 판매에 관련된 내용이 주를 이루고 있지만, 다른 일을 하는 사람들에게도 좋은 내용이라고 생각한다. 항상 정직해야 하고, 상대방의 입장을 고려해야 하는 것들은 판매에만 국한된 내용이 아니다. 누군가를 만날때 반드시 우리가 갖춰야 하는 기본 소양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프롤로그에서는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적인 원칙을 진실성이라고 얘기하고 있다. 진심으로 좋은 마음을 갖고 대한다면 상대방이 좋아하면 좋아했지, 싫어할 이유는 없다고 생각한다.
세일즈를 통해 성공하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좋은 지침서가 되는 책이다. 세일즈가 업이 아닌 사람들에게는 성공하는 방법에 대한 책으로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본 리뷰는 두드림미디어의 도서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