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파트 시장이 무너져도 오르는 투자처는 있다
정철민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3년 7월
평점 :

저자 : 정철민
제목 : 아파트 시장이 무너져도 오르는 소액투자처는 있다
출판 : 두드림미디어
출판연도 : 2023.07
페이지 : 360
『아파트 시장이 무너져도 오르는 소액투자처는 있다』의 저자는 정철민이다.
저자는 8년차 부동산 투자자이다.
이 책은 부동산의 전반에 대해서 다루고 있다 .부린이 대상으로 부동산 기초부터 다양한 상품에 이르기까지 전 영역에 대해서 많은 내용을 담고 있다. 부린이는 한번에 이해하기는 힘들 수도 있어 몇번이고 반복해서 읽으면 많은 지식을 습득할 수 있을 것이다.
아파트는 부동산 투자자들이 제일 선호하는 부동산이다. 그만큼 시세 확인도 쉽고, 매매도 다른 부동산에 보다 수월하다. 다만, 상승하는 시기에 탔는지, 하락하는 시기에 탔는지에 따라 수익을 볼 수도 있고, 손해를 볼 수도 있다. 그래서, 다양한 부동산 상품을 공부하여 눈을 넓혀야 한다. 그래야, 실패하지 않는 투자를 할 수 있다. 이 책은 투자할 수 있는 다양한 부동산 상품에 대해서 투자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을 읽으면 다양한 부동산 상품에 대한 기초는 다졌다고 볼 수 있다.
다만, 아는 것과 투자로 수익을 내는 것은 다른 문제이므로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많은 발품과 조사가 필요하다. 이 책은 다양한 부동산 상품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기 때문에, 부동산 상품별로 따로 책을 사서 공부할 필요는 없다. 이 책으로 각 상품별 특징과 나의 성향을
파악하여 나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하고, 좀 더 전문적인 공부는 해당 분야 책으로 공부하면 좋을 것 같다. 아파트, 빌라, 오피스텔, 지산, 상가, 토지등 부동산은 종류도 많고 투자방법도 다 다르기 때문에 전문분야를 선택했다면 분야별 공부는 필수이다. 이 책은 모든 내용을 담고 있지만, 이 책 한권만으로는 부족하다. 꾸준한 발품과 시세 파악으로 시장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어떤 아파트가 대장인지, 어떤 오피스텔이 좋은 오피스텔이 반드시 현장에서 확인이 필요하다.
물건을 보는 눈은 책으로 얻을 수 없다. 누가 더 많이 현장을 다녔냐에 따라 보는 눈이 차이가 난다.
이 책에 나와 있는 정보를 기본으로 해서 현장 답사를 꾸준히 다녀 물건보는 눈을 키운다면 좋을 것 같다.
본 리뷰는 두드림미디어의 도서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