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마케팅하라! - 인사이트를 얻기 위한 최적의 마케팅 공부
박노성 지음 / 성안북스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 박노성

제목 : 리마케팅하라

출판 : 성안북스

출간연도 : 2022.11

페이지 : 488


《리마케팅하라》책의 저자는 세익스컴퍼니 대표인 박노성님이다.

'2%부족할때'등 다양한 브랜드의 성공 캠페인을 이끌었다.

포지에 보면 마케팅 현장과 학문을 융합하는 과정에서 덩어진 인사이트의 결과물로써

브레인스토밍 워크북이라 명하고 있다.


《리마케팅하라》책은

제1부 적과의 동침

제2부 선도 기업의 딜레마

제3부 소비자를 열광시켜라

제4부 인과관계의 오류

제5부 뛰는 자의 나는 자

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1부는 코엑스몰의 대형서점인 영풍문고와 대여점인 

별마당 도서관의 공존에 대한 내용이다

제2부는 야후와 롯데, 네이버와 카카오, 애플과 소니의 사례를 통해

몰락하는 회사, 지속성장하는 회사, 막다른 골목에서 극적으로 

돌파구를 만나서 회복한 회사에 관해 살펴본다

제3부는 '2%부족할때' 사례를 통해 성과를 낼 수 없을 것만 같은 

광고주들의 성공이야기에 관한 내용이다

제4부는 교육계의 무능한 장관들, 그로 인한 일관성없는 정부의 교육 정책에 대해 알아본다

제5부는 새로운 트렌드에 대해서 알아본다.

또한, 각 마지막장에는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가 있어 기업의 마케팅 담당 직원 

혹은 소상공인, (예비)창업자가 직접 시도해 볼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다.

책의 부제는 인사이트를 얻기 위한 최적의 마테팅 공부이다.

이는 이 책을 통해 마케팅에 도움이 되고자 하는 저자의 마음이 담겨 있다.

그만틈 준비 기간도 길고, 다른 책보다 더 많은 노력이 들어갔다는 한다

책은 술술 익히며 막힘이 없다. 그러나 저자는 이 책을 단번에 끝가지 읽는 것을 권하지 않는다.

인사이트를 얻기 위해서는 천천히 여유를 가지고 다른 기업 및 사람들의 전략 등을 

자신의 상황과 대입도 해보고 비교해보며 읽기를 권한다. 



본 리뷰는 성안북스의 도서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