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치트키
김성공 지음 / 토네이도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 김성공

제목 : 부의 치트키

출판 :  토네이도

출간연도 : 2022.10

페이지 : 320


《부의치트키》는 큰돈들이지 않고 사업을 성공시키는 방법에 대한 책이다.

저자는 30대의 젊은 나이에 여러개 사업체를 운영하는 성공한 사업가이다.


《부의치트키》는 

1파트 부는 재능의 영역이 아니다.

2파트 치트키1단계 인간단계를 개조하라

3파트 치트키2단계 만들기 전에 실험하라

4파트 치트키3단계 환경을 이용해 실행하라

5파트 부와 행복을 지속하려면

의 5파트로 되어 있다


이 책의 핵심은 미리팔아보기이다.

보통 창업을 시작하면 기획, 투자유치, 개발, 보완, 런칭의 과정을 거치는데

자금은 약1억 기간은 1년 정도 소요된다고 한다.

그리고 성공여부가 판가름 나게 되는데, 창업자중 3%정도만 성공한다고 한다.

시간과 비요을 들여서 97%가 실패하는 게임인 것이다.

저자는 가설세우기와 미리 팔아보기를 통해

한달이내 최소의 비용으로 되는 사업인지를 검증하라고 한다.

책에는 유형별 미리 팔아보기 전략이 다수 포함되어 있다.

이 전략을 치트키로 명명하고 있으며, 

이렇게 여러번 미리 팔아보기를 통해

성공하는 사업을 찾을 수 있다고 한다.

머리를 한대 얻어맞은 기분이다.

이렇게 적은 비용으로 사업이 되는지 안되는지를 

판단할 수 있다는 사실에 놀라울 따름이다.

저자의 지혜에 감탄했다.


미리 팔아보기를 할때는 통제변인에 주의해야 한다.

저자가 예를 들것은 부모설명회인데,

설명회도 떠듬 떠듬하고, 옷도 교육자처럼 입지 않고

한다면 통제변인이 갖춰지지 않은 것으로

올바른 사업의 성공 여부를 판단 할 없다는 것이다.

저자의 많은 경험에서 나오는 방법인 것이다.


아이디어(가설)를 세웠으면,

미리 팔아보기를 통해 

성공 여부를 가늠하고

시장에서 반응이 좋으면

이때 본상품을 제작하자는 것이다.

물론 마케팅은 반드시 해야 하는 것이다.


예비 창업자들, 창업은 하였으나 매출이 지지부진한 사업가들

적은 비용으로 성공을 희망하는 모든 사람들이 읽어봤으면 좋은 책이다



본 리뷰는 토네이도의 도서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