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허가 홈 카페 - 한번쯤 따라 해보고 싶은 카페 음료 레시피
전예량 지음 / 비타북스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도 카페 한번 차려볼까?"


  카페의 따뜻한 공기와 맛있고 예쁜 한 잔의 음료로 그간 쌓였던 스트레스를 풀어내고, 그래서 내 집에 온전히 내 취향을 담은 카페를 차리게 되었다. 말 그대로 '무허가 홈 카페'인 셈이다.

  나도 이렇게 홈카페를 열었다... 처음 "스타벅스"라는 카페에 빠져 매일 도장찍듯이 다니다가 하나씩 드립 도구를 들이고, 원두를 사 먹고, 커피머신 서포터즈로 만난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으로 나도 무허가 홈카페를 차린 셈이다.  인스타그램으로 만난 yedy101님. 그냥.. 커피 만들어 올리는 동영상의 예쁨에 빠져만 있었는데... 어느새 예쁜 책도 하나 내셨다... 그리고 만났네!

집에서 차리는 홈카페인데... 전문점 못지 않은 많은 음료를 담고 있다, 커피 음료, 라떼, 빙수, 스무디, 에이드 등 총 56가지의 카페 음료다.

  언제나 커피를 만들고 맛있는 음료를 만들 때 꼭 필요한 재료들.. 있으면 좋고.. 없음 말고지만,,, 많은 재료가 있음.. 만들 수 있는 음료도 더 다양해지는 듯 하다.

누구나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이 있다면 좋겠지만,, 없으면... 인스턴트 커피로도 충분히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방법과 쫀쫀한 우유 거품 만들기, 휘핑기 없이도 비엔나 크림 만들기 등 알찬 팁이 대방출!!

  책 중간중간에 감성돋는 사진들이 너무 많아. 예쁜 플레이트와 커피잔까지... 감성 돋는다 돋아~

  커피를 담아내는 모습까지 하나하나 사진으로 남겨둬서 참고도 되고. 여러 응용 팁들도 마구마구 방출되었다!

  그렇게 해서 만들어진 여러 음료들.. 보기만해도 행복... 요걸 다 언제 만들어먹지???

꼭 만들어 보지 않았지만,,, 책 읽고 커피 마시는 그 시간도 너무 좋다. 여유있고... 나름 감성돋고... 시간에 구애받지 않는... 그래서 나만의 홈카페가 좋은가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