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수학S 실력 standard 6-1 (2018년) - 유형 정복 실력서 큐브수학S 시리즈 (2018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엮음 / 동아출판 / 2017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5학년 겨울방학을 맞이해서 겨울방학동안 6학년 수학을 예습하기로 한 큰아이~!!

그동안 방학을 이용해서 다음 학기 예습을 하다보니

따로 학원을 다닐 필요가 없어서 좋다는 것을 깨달았기에 이번 겨울방학에도 열심히 6학년 수학을 예습한다.

올 겨울방학에는 동아출판에서 나온 큐브수학S 실력으로 6학년 수학을 알아가기로 결정~!!


큐브수학S 실력은 우선 표지가 주황색으로 환한 느낌이 들어서 기분이 저절로 좋아지는 듯한 느낌이 든다.

그리고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표지를 선호하는 큰아이라 큐브수학S의 표지가 마음에 든다고 한다.

나 역시 깔끔한 느낌의 큐브수학S가 마음에 든다.



큐브수학 S는 진도북과 매칭북 그리고 정답및 풀이 3권으로 구성이 되어있다.

우선 진도북에 나온 계획표에 맞춰서 진도를 나가보기로 했다.

개념완성과 실력다지기, 서술형과 단원마무리까지~!!

그리 많지 않은 분량이라 아이가 부담이 없어서 좋다고 한다.


우선 개념완성하기!!

6학년 1단원은 도형에 관련된 부분이다.

각기둥과 각뿔, 전개도 등 아이들이 조금은 어려워할 만한 도형문제라 개념을 확실히 잡지 않으면 앞으로 도형에 관한 문제를 풀기 힘들기 때문에 더욱 확실하게 집고 넘어가야 한다.

큐브수학S는 개념을 쉽고 간략하게 잘 설명해주고 있다.

개념을 설명하고 개념코칭으로 팁을 알려주고 있어서 더욱 이해하기가 쉽다.


혼자서 열심히 개념을 알아가는 우리 큰아이.

6학년 수학을 따로 본적도 없는데 개념을 먼저 읽어보고 혼자서 슥슥 잘도 풀어간다.


개념을 알았으면 제대로 실력이 쌓였는지 테스트를 해볼 수 있는 실력 다지기~!

우리 아이가 푼것을 보니 한문제 틀렸다.

쉬운 문제인데 틀린것을 보면 문제를 제대로 읽지 않은듯 보인다.


서술형 해결하기에서는 개념을 확실히 알지 못하면 서술형으로 설명하기 힘들기 때문에

아이는 서술형 문제를 그리 좋아하지는 않지만 엄마인 나는 서술형 문제들을 환영한다.

큐브수학S에 나온 서술형들을 보니 그리 어렵지도 않으면서 확실하게 개념을 파악하고 있는지를

알 수 있게 문제가 출제되어 있어서 마음에 든다.


큐브수학S는 기존에 풀었던 다른 문제집들보다 두께가 좀 얇은듯한 느낌이 든다.

진도북과 매칭북이 따로 나뉘어져 있기 때문에 그런것 같다.

아이도 문제를 풀면서 두껍지도 않고 문제도 그리 많지 않은것 같은 느낌이라 문제를 푸는게 부담이 없어서 좋다고 한다.

그리고 문제를 푸는 시간도 평균적으로 봤을때 많이 빨라진듯 보인다.

스스로 부담없이 풀어나가는 것이라서 시간단축을 할 수 있었으리라 생각된다.

 


진도북으로 1단원을 풀고 2단원이 들어가기 전에 매칭북으로 1단원을 다시한번 정리하기로 했다.

원래대로라면 진도북과 매칭북을 중간중간 바꿔서 풀어야 하는데,

그렇게 하는게 귀찮다는 아이라서 1단원을 다 끝내고 매칭북으로 시험보듯이 테스트를 하기로 한 것이다.

아이가 원하는대로 해서 그런지 투덜거리지 않고 빠른 시간내에 다 풀어나간다.

매칭북에도 개념과 실력, 서술형이 다 있어서 진도북의 축소판으로 보면 될것 같다.

 


도형에서 전개도 부분은 헷갈릴때가 많다.

엄마가 어려워하면 아이들도 그 부분을 어려워 한다는데...

역시 우리 아이도 나를 닮아서 그런지 조금 헷갈려한다.

다른 문제는 다 풀어놓고 전개도 부분은 머리를 싸매고 열심히 생각하는 아이..

덩달아 엄마도 옆에서 같이 머리싸매고 공부한다.

 


큐브수학S라는 문제집은 이번에 처음 보게 되었는데...

큐브수학S에 대해 느꼈던 점은..

우선 문제집이 두껍지 않고 문제가 많지 않아서 아이가 부담스러워하지 않아서 좋다.

그리고 문제의 유형은 많으면서도 개념을 확실하게 알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진도북과 매칭북으로 나뉘어 따로 시험보듯이 한단원을 다시한번 정리할 수 있어서 좋다.

또 표지가 밝은색으로 되어있어 환한 느낌이 들고,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느낌이라 마음에 든다.


방학동안 큐브수학S를 통해 6학년 1학기 수학을 마스터하고 개학후 수업시간에도 자신있게 수학문제를 풀겠다고 다짐하는 큰아이..

백점맙는 방학생활계획표에 직접 스케줄을 작성한대로 꾸준히 공부해 나가는 모습을 보니

본인이 계획한대로 잘 해나갈수 있을것 같다.

역시 문제집은 문제를 직접 풀어나가는 아이의 마음에 들어야 제대로 공부를 할 수 있는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