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사회 형사대 CSI 9 - CSI, 멋진 친구들! 추리로 배우는 사회 교과서 9
고희정 지음, 김준영 그림, 김영택 학습글, 유호진 감수 / 가나출판사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학교에서 배우는 사회과목을 추리를 통해 재미있게 알게 해주는 어린이 사회 형사대 CSI~!!

어린이 과학 형사대에 이어 사회형사대도 아이들이 너무나도 좋아하는 책이다.

재미난 추리를 통해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알게되는 사회 문제들과 용어들..

학교에서 배울때는 공부라고 생각되어서 따분했을 내용을 CSI형사대원들과 함께 추리를 통해 알수 있어서 엄마인 나도 아이들과 함께 재미있게 보는 책이다.



이번에 나온 CSI 9권에서는 친구의 소중함을 알려주고 그 속에서 각종 분야에서 사회용어와 문제들을 알 수 있도록 해주고 있다.

총 4개의 사건을 통해 아이들에게 자연스럽게 사회를 알려주는 이 책~!!!

사건 1. 가장 소중한 보물을 찾아라! (지리)

사건 2. 인질 강도를 잡아라! (경제)

사건 3. 테러를 막아라! ((역사)

사건 4. 누명을 벗겨 줘! (정치)



이야기를 읽으며 자연스럽게 그 사건에서 알수 있는 사회 이야기들...

밑에 사진은 사건 1에 해당하는 이야기로 지리에 관해 자연스럽게 알수 있도록 대화 지문에 들어 있는 내용이다.

아이들이 추리하면서 하는 말 사이에 수업시간에 배우는 내용들이 들어있으니

따로 알려주지 않아도 이야기를 읽으며 자연스럽게 지리에 관해 알 수 있다.


그리고 중간중간 나오는 실제 사진과 알림박스들...

사건 1의 내용을 읽으며 알수 있는 것은 지리에 관한 부분으로 강화도는 인삼으로 유명하고,

강화 부근리 고인돌이 유명하다는 점, 더불어 청동기 시대도 연관되어 알 수 있고

가장 중요한 것은 섬이 많은 지역이었지만 섬과 섬 사이를 메워서 땅으로 만든 간척지라는 점이다.

이러한 것들을 수업시간에 들으며 지루하기 쉬운데 재미있는 추리를 통해 자연스럽게 알수 있어서 너무 좋다.


강화도가 어떻게 간척지가 되었는지 친절히 그림을 통해 설명해주고, 간척지는 어떻게 활용이 되는지도 알려준다.


사건이 해결되고 나오는 사건 해결의 열쇠를 통해서 이번 사건은 어떻게 해결할 수 있었는지를 알려준다.

즉 이 사건을 통해 아이들에게 알려주고자 하는 지리의 핵심을 짚어주는 부분이라고도 할 수 있다.

 


사회부분에 해당되는 다양한 이야기들을 csi 형사대를 통해 같이 추리하고 새로이 알아가는 이야기가 언제나 아이들의 흥미를 끌어낸다는 점이 참 좋다.

이 책의 사건 4개에서 알게된 중심내용은 사건 1에서는 강화도와 간척지, 사건2는 시장의 종류와 특성, 사건 3은 우리나라 24절기와 12간지, 사건 4는 여론과 언론이다.


책의 뒷 부분에는 "CSI, 함께 놀며 훈련하다"가 있는데, 이 부분을 통해 앞에서 읽으면서 알게된 내용을 다시한번 정리할 수 있어서 좋다.

CSI 사회형사대의 주인공인 일반 사회 형사 고영웅, 지리형사 백두산, 경제형사 경제인, 역사형사 문하재, 정치형사 정치국..

이 5명들과 함께 추리를 하며 사건을 해결하고 새로운 사회용어와 문제를 알아가는 구성이 아이들을 책 안으로 끌어들이는 재미난 역할을 하는 듯 싶다.


집에서만 읽는게 부족해서 매일 학교에 가져가서 친구들에게도 이 책을 보게 만드는 우리 아이...

다음권도 빨리 보고 싶다고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