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 + 유형 최상위 탑 초등 수학 5-1 (2017년) 초등 개념+유형 수학 (2017년)
비상교육 편집부 엮음 / 비상교육 / 2016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새학기가 시작된지 얼마 안된것 같은데 벌써 교과과정에서 수학을 1단원 수행평가를 본다는 이야기가 흘러나온다.

이렇게 일찍 한 단원을 끝내다니....

방학동안 열심히 예습을 한다고 했지만 그래도 수업을 마치고 따로 복습을 한다.

복습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머리속에 오랫동안 기억을 하기 힘들기 때문이다.

수학은 개념을 알고 문제를 자꾸 풀어보는 것만이 제대로 기억을 할 수 있다.

그렇기에 학교에서 수학을 배우고 온 날은 최상위 탑으로 복습을 해본다.

평소에 보던 문제집과는 조금 다르게 느껴지는 최상위 탑...

우선은 문제가 그리 많지 않아서 복습하는데 부담스럽지가 않아서 좋단다.

그리고 최상위 탑은 종이질이 너무 번들거리지 않고 글씨가 잘 써져서 마음에 든단다.

종이질까지 마음에 드니 문제를 푸는게 더욱 편하다는 우리 딸.

내가봐도 불빛에 너무 번들거리지 않아서 눈의 피로감이 덜 느껴지는게 마음에 든다.


최상위 탑은 핵심개념으로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다시한번 반복해서보며 제대로 알고 넘어갈수 있도록 점검을 해 볼수가 있다.

왼쪽에서 간단하게 핵심개념을 설명해주고 오른쪽에는 필수문제를 통해 개념을 다시한번 확인점검하게 되어있다.

한 페이지당 6문제 정도 실려있어 문제의 수도 부담스럽지 않아서 좋다.

그 다음 단계로 상위권 문제로 실력향상을 위해 노력해본다.

대표유형의 문제를 풀어보고 그에 따른 유제문제까지 풀어보며 핵심과 문제풀이 비법까지 확실하게 다시 다져보는 우리 아이...

마지막에는 신유형문제와 유제문제로 조금더 생각해보는 사고능력까지 기를수 있다.

상위권문제...확인과 응용

앞에서 문제를 풀고 핵심개념과 문제풀이방법까지 제대로 알고 넘어가는지 확인해 볼 수 있는 단계다.

 

상위권문제를 다 풀어봤으면 최상위권 문제를 풀어보며 그 단원에 나온 내용을 제대로 다지기를 할 수 있다.

기본 개념만 확실히 알고 있다면 최상위권 문제를 풀어보며 수학적인 사고를 넓혀갈수 있기때문에 꼭 접해보는 것이 좋다.

하지만 문제가 많으면 문제의 갯수에서 미리 질려버릴수가 있는데 최상위 탑에서는 문제의 수가 적어서 부담감이 적다.


학교에서 수업시간에 열심히 듣고 집에와서 복습을 했다면....

뒤에있는 Review Book을 통해서 수행평가 대비로 다시한번 복습을 해볼수 있다.

한단원당 상위권문제, 상위권문제-확인과 응용, 최상위문제로 되어있는데

총 4장으로 되어있어서 수행평가 대비로 풀어보기에는 딱 좋게 되어있다.

보통의 개념서처럼 문제의 수가 많지 않으면서 기본부터 심화문제까지 두루 공부할수 있어서 좋은 최상위 탑!!

수학문제가 많은 것을 싫어하는 아이들이나 한권으로 기본부터 심화까지 공부하고 싶은 친구들에게는

참으로 좋은 문제집이란 생각이 든다.

그리고 눈의 피로감을 줄여주는 종이질때문에  더욱 마음에 든다.

다음주에 수학1단원 수행평가를 본다고 하는데...

주말동안 리뷰북으로 수행평가 대비 공부를 하겠다는 우리 아이....

열심히 문제를 풀어보며 배운것을 다시한번 다져보고 수행평가를 잘 봤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