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학종(학생부종합전형) 필수 매뉴얼 : 나만의 학생부 만들기 - 2022 대입 꿀팁
정동완 외 지음 / 넥서스에듀 / 2018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우리나라의 교육현실상 대학을 가기 위해서는 수능도 중요하지만 학생부가 중요하다고 한다.

내가 대입을 준비할 때만 해도 학생부에 그리 큰 관심이 없었는데 막상 내 아이의 일이라고 하니 신경을 안쓸수가 없다.

이게 바로 부모의 마음이 아닐런지....

얼마전 인스타 라이브방송을 듣는데 학생부에 관한 이야기가 나왔다.

고등학교의 학생부는 어떻게 하라는 둥의 팁이었는데 꽤나 유용한 이야기가 많았다.

하지만 조금 더 자세하고 알고 싶은데 어디서 알아봐야할지 막막하기만 한 나에게 단비처럼 눈에 띈 이 책!!

"나만의 학생부 만들기"



이 책의 머리말에 보면 학교 활동과 기록의 주인공은 여러분이라고 나온다.

중.고등학생들이 활동하고 배우고 느낀것을 기록하고, 학교 선생님과 소통하면서 셀프 브랜딩으로 세상에 나를 알려야 한다고 한다.

이 이야기는 예전에 라이브방송에서 들었던 내용과 일맥상통한다.

수동적으로 선생님이 알아서 적어주길 기다리지 말고 스스로 나서서 자신을 전달할 매개체로 학생부를 이용하라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학생부가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을 해야하는지 알아야하는데,

바로 이 책에서 그 모든 것을 알려주고 있으니 정말 하늘에서 내리는 단비라고 표현할 수 밖에 없는 것 같다.


총 3챕터로 나누어 학생부에 관한 모든 것을 알려주고 있다.

PART 1 대학 입시 분석

PART 2 학생부 핵심 내용

PART 3 학생부 소통 심화 내용



학생부에 관한 모든 것을 자세히 알려주고 있고, 또 스스로 활용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게 "나를 브랜딩하라(학생부 기록의 표현 익히기)" 였다.

같은 학생부여도 어떻게 표현하느냐에 따라 학생부를 보고 아이를 판단하는게 틀려지기 때문에 가장 눈이 갔던 것 같다.


학생부의 모든 것을 알려주며 2022 대입 꿀팁들이 기재되어 있다.

2022년도 대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정말 도움이 될만한 꿀팁들이라 2022년도 수험생들에게 완전 좋을것 같다.



뿐만아니라 직접 나만의 학생부를 만들어 볼수 있도록 셀프 브랜딩 워크북이 함께 들어있어서

책에서 보고 배운 것들을 직접 활용해 볼 수 있도록 되어있다.

직접 만들어보며 배우는 것이 백번 책을 보는 것보다 훨씬 효과가 크다는 것은 누구나 알 것이다.

책을 보며 학생부에 대한 모든것을 파악하고 직접 만들어보며 스스로 어떻게 해야할지 깨닫는 것!!

대입 성공에 중요한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된다.


이 책을 보는 것은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는다.

표지에 나온 것처럼 3시간이면 누구나 학종 전문가가 될수 있다.

학생부에 대해 궁금했던 것들을 "나만의 학생부 만들기"가 다 알려주고 있어서 마음에 쏙 든다.

대입을 준비하는 우리나라 수험생들에게 도움이 많이 될 책이기에 많이들 보고 도움을 받으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