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면 외워지는 영어회화 필기노트 - MP3파일 무료 제공 쓰면 외워지는 영어 시리즈
넥서스 콘텐츠개발팀 엮음 / 넥서스 / 2015년 8월
평점 :
절판


듣고, 쓰고, 말하기의 3단계 회화 훈련을 하는 영어회화 필기노트!!!

안그래도 회화가 안되서 고민인데 쓰면 외워진다고 하니 이 책에 눈길이 간다.

일단 듣고 세번 쓰고 말해보라는 달콤한 유혹~!!

말 그대로 된다고 하니 책을 들여다 보면서 열심히 하기로 결심해보며 책장을 열어봤다.



이 책은 한국인이 가장 많이 쓰는 생활영어 300문장을 통암기를 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하나의 주제에 20개의 문장을 듣고, 쓰고, 말하기를 통해 외우는 구성이다.

총 15개의 주제로 되어있어서 300개의 문장을 외우는 것이다.

책에 QR코드가 있어서 바로 음원을 들을수도 있지만 넥서스북 홈페이지에서 따로 MP3 음원을 다운받을 수도 있다.

나는 QR코드를 이용해서 이 책의 문장들을 외우기로 했다.

QR코드에는 일단듣기와 회화연습 2가지 QR코드가 있는데 일단듣기는 원어민 발음을 확인하며 들릴 때까지 반복해서 들으라고 되어있다.

그리고 회화 연습은 우리말 해석을 듣고 각자 영어로 말해본 다음 2초 후에 나오는 원어민 음성을 들으면서 영어 표현을 확인하고, 영어표현이 생각나지 않는다면 다시 복습을 통해 다시 공부하는 형식으로 되어있다.


우선 일단 듣기!!

자주 쓰는 문장을 들으면서 체크~

들을때마다 입으로 중얼중얼거리니 더욱 잘 들리는 것 같다.

세번을 들어도 잘 안될 때는 열번도 넘게 들었더니 더 잘 들리는 것 같아서 시간이 될때는 더 많이 듣도록 했다.

2단계로 세번 쓰기!!

세번쓰기를 하면서 학교다닐때 깜지를 하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학생으로 돌아간듯한 느낌이 들기도 한다.

세번 쓰기가 끝나면 말하기!

이때 거울을 보며 말하기를 해보니 누군가와 대화를 나누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더 재미있는것 같았다.

20문장을 듣고, 쓰고, 읽기를 통해 암기를 했다면 방금 외운 문장을 확인해 보기로 마무리!!


영어회화 필기노트에 나오는 회화주제는 총 15가지..

정말 한국인이 가장 많이 쓰는 생활영어 300문장이라고 하더니 주제들이 평소에 관심있던 것들로만 되어있다.


평소 쓰고 싶었던 생활영어 300문장을 듣고, 쓰고, 말하기를 통해 통암기를 하게끔 되어있는 것은 참 좋은데,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앞에 목차가 따로 없다는 것이다.

앞에 목차가 있었다면 상황에 따라 필요한 문장을 금방 찾을 수 있을텐데, 목차가 따로 없기 때문에 필요한 상황에 쓸 문장을 찾으려면 따로 찾아봐야 한다는 점이 불편해서 아쉽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책은 열공의 의지만 있다면 얼마든지 회화문장을 외워서 쓸수 있도록 되어있기 때문에 좋은 것 같다.

이 책을 통해 외우게 된 몇 문장들을 평소에 아이들에게 쓰니 아이들도 덩달아 함께 알게되서 더욱 좋은 것 같다.

필기노트라서 이 책에 세번 쓸수 있는 공간이 있지만 영어노트를 따로 만들어서 이 책에 나오는 300문장을 더욱 잘 활용하도록 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