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몽의 엘리베이터 살림 펀픽션 1
기노시타 한타 지음, 김소영 옮김 / 살림 / 2009년 5월
평점 :
절판



엘리베이터하면 떠오르는 산발적인 이미지들.

편리함. 신분의 고속 상승. 운동부족. 낯선 사람들과의 동승. 그리고 밀실.

기노시타 한타 작가의 [악몽의 엘리베이터]는 이 중에서 ‘밀실‘의 이미지를 사용하고 있다.

이유 없이 잔인하기만한 스릴러물을 기피하는 취향 때문에 처음 [악몽의 엘리베이터]란 제목을 보고서는 선택하기를 망설였었다. 간혹 뉴스에 오르내리곤 하는 엘리베이터의 고장으로 내부에 갇히거나 혹을 바닥으로 떨어져 사람이 죽는 사고를 상상해보라. 정말 끔찍하지 않은가. 거기다가 악몽이라니.

그러나 그러한 우려는 다섯 쪽을 넘기기 전에 사라지고 궁금증과 재미로 가득 찬 책읽기가 펼쳐진다. 추리와 유머. 그리고 약간의 양념 같은 스릴러. 허를 찌르는 반전.

책을 잡자마자 손에서 놓지 못하고 단숨에 다 읽은 뒤 새로운 작가를 발견한 기쁨으로 기노시타 한타 작가의 약력을 살펴보니 [악몽의 엘리베이터]는 그의 처녀작 이었다. 각본가와 배우로 활약하고 있다는 작가의 이력 때문인지 소설은 마치 잘 짜여진 한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재미가 있다. 역시 영화로도 나올 예정이라고 한다.

 

오가와, 마키, 사부로. 그리고 가오루. 단 4명만이 등장하고 장소도 엘리베이터 안이 전부이다. 소설은 등장인물 각각의 시점에서 같은 사건을 반복해 다루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평소 소설이나 영화를 볼 때 이렇게 같은 사건을 각자의 시점에서 다루는 방식을 좋아한다.

똑같은 사건을 자신의 입장에 맞추어서 판이하게 다른 해석을 하는 사람의 심리를 들여다 보는 재미. 정말 사람의 일은 ‘내가 알고 있는 것이 전부가 아니다’라는 것을 깨닫게 해준다.

 

낮과 밤의 기온차가 심한 계절 탓에 감기에 걸려 며칠을 침대에서만 보냈다. 늘 새롭게 정말 지독하다는 이번 감기. 하지만 나는 이번 감기는 의외로 쉽게 지나갈 수 있었다. 이유는 기노시타 한타 작가의 [악몽의 엘리베이터]가 있었기 때문이다.

책을 읽는 동안은 책의 내용에 푹 빠져 흐르는 콧물도 지끈거리는 머리도 온몸이 쑤시는 아픔도 잠시 잊게 된다. 그리고 기노시타 한타 작가에게 중독되어 그의 다른 작품을 기다리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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