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월에 12kg 빼주는 살잡이 까망콩
정주영 지음, 채기원 감수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09년 3월
평점 :
절판



‘한번쯤은 다이어트를 시도해 보지 않은 사람은 없다.’ 라고 확언해도 될 것이다. 아마도.

이제는 내적인 능력만큼 외적인 요소도 중요한 시대. 성형이나 다이어트에 대해서 모두 긍정적인 시선을 보낸다. 예전처럼 몰래하고 감추는 것이 아니라, 드러내 놓고 당당하게 시도하고 성공하면 자랑스러움을 감추지 않는다.

몇 년 전부터 항상 새해가 시작될 때, 혹은 새로운 계절이 시작될 때 마다 그 다이어트가 나의 첫 목표내지는 결심이 되곤 했다.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주로 먹고 물을 많이 마시고 하루에 한시간정도 걷기.

그러나 쉽게 생각했던 것처럼 그리 녹록한 일이 아니었다. 이제는 습관으로 굳어져버린 낮과 밤이 바뀐 생활 때문에 하루 종일 굶다시피 지내다가 저녁에 몰아 먹는가 하면 하루 한 시간 걷기는 이런 저런 핑계로 내일부터, 혹은 다음 주부터 하고 미루게 되곤 한다. 사실 몸무게는 그리 많이 나가지는 않았기에 절실하게 생각하지도 않고 그저 습관처럼 하루하루를 지내다 보니 어느 날 아침 발견하게 된 나의 모습.

밤에 먹고 자는 습관으로 인하여 얼굴은 퉁퉁 부어 부석부석하고 슬슬 늘어나는 뱃살. 여기 저기 삐죽이 내밀고 있는 지방덩어리들.

그 때 깨달았다. 정작 몸무게가 중요한 것은 아니라는 사실.

독하게 마음먹고 매일 오전 산에 다니기 시작했다. 게으르고 걷기 싫어하는 성격에 산은 좀 무리가 있었는지 여기저기 안 쑤시는 곳이 없을 정도로 힘들었다. 하지만 이를 악물고 처음에는 한 시간. 한 달 뒤에는 두 시간. 45일 뒤에는 4시간으로 늘렸다. 효과는 빨랐다. 몸이 균형을 찾아 가는 듯하고 건강도 좋아진 듯 보였다.

그러나 아무런 사전 지식도 준비 운동도 없이 등산만 했더니 결국에는 무리가 되어 지병인 관절염이 생겨 버렸다. 이제는 등산은커녕 가벼운 산책도 힘든 상태. 운동을 할 수 없는 상황이니 살은 계속 찌고, 살이 찌니 무릎 관절엔 더욱 무리가 오고 악순환의 연속이었다.

 

그러던 와중에 발견한 책이 [살잡이 까망콩]이다. 살다가 무엇을 만났을 때 이리 반가울 수가 있을까. 사실 이런 저런 다이어트 책자들을 별로 신통치 않게 생각했던 터라 처음엔 기대하지 않았다. ‘몰라서 못 하는 것이 아니고 실천이 어려울 뿐이지 뭐’하는 생각과 그 책들이 권하는 운동은 나로서는 전혀 실현 불가능했기 때문이었다.

그러나 [살잡이 까망콩]의 내용은 달랐다. 그저 아침으로 까망콩과 두부를 배불리 먹고 하루 한시간정도 몰워킹만 하라니. 더구나 나는 평소 두부를 좋아해 즐겨먹는 식품이었다. 까만콩도 삶아서 먹어보니 고소한 것이 전혀 거부감이 없다.

책을 보고 곧바로 마트로 달려가 두부 4모와 검은 콩 500g을 샀다. 두부는 국산콩으로 만든 제품을 샀는데 다른 제품보다 몇 백원이 비싸긴 하지만 마침 원 플러스 원 행사를 하고 있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었다. 그리고 하루에 한 시간 몰워킹은 나의 상황에 맞춰서 하루에 30분 정도 산책하기로 정했다. 마침 이사한 지금의 집 뒤에는 산이 있다. 무리한 등산이 아니라 천천히 한 걸음 한 걸음에 신경 쓰는 걷기 정도로 할 생각이다. 마침 계절도 봄이다. 여기저기 피어 있는 봄꽃들로 인하여 산책은 더욱 기쁜 시간이 된다.

 

날씬한 몸 보다는 균형 잡힌 건강한 몸을 원한다. 더불어 관절에도 도움이 되는 운동. 이제 부석부석한 얼굴과 더부룩한 뱃살에서 벗어나 생기 있는 얼굴과 균형 잡히고 건강한 나의 모습을 머릿속에 그리며 지금 검은콩을 삶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