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니 비치 - 앞서가는 그녀들의 발칙한 라이프스타일!
로리 프리드먼.킴 바누인 지음, 최수희 옮김 / 밀리언하우스 / 2008년 4월
평점 :
품절


 

Skinny Bitch '말라깽이 여자‘를 뜻하는 속어이자, 젊고 날씬하고 세련된 매력을 지닌 여성을 일컫는 말이라고 한다.

요즈음 늘어나는 몸무게 때문에 고민하던 중 제목을 보고 망설이지 않고 선택하게 되었다.

스키니 비치라니 새해의 첫 번째 목표가 아니던가.

날씬해 보이는 여성이 긴 머리를 나풀거리며 강렬한 몸동작을 취하고 있는 표지하며, 전직 모델과 에이전트 출신의 매력적인 두 여성 저자를 보며 상상하던 다이어트. 그러나 책 내용은 평범한 다이어트에 관한 것이 아니었다.




요즘 흔하게 듣는 말이 웰빙이다. 육체적·정신적 건강의 조화를 통해 행복하고 아름다운 삶을 추구하는 삶의 유형이나 문화를 통틀어 일컫는 개념으로 책 내용은 진정한 웰빙에 다가서는 입문서에 가깝다.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먹거리를 과감하게 바꿈으로서 몸과 정신이 건강해지고 저절로 다이어트의 효과로까지 이어진다는 내용이다.

다이어트를 원하는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진짜 문제는 뚱뚱한 몸이 아니라 올바르지 못한 식습관에 있으며 식습관을 바로하면 날씬한 몸과 함께 성격도 좋아진다고 두 저자는 강력하게 주장한다.

산성인 설탕과, 단어로만 그럴싸하게 포장된 인공 감미료들, 그리고 갖가지 화약약품으로 이루어진 죽은 동물의 시체인 고기에서 벗어나 멋진 몸매와 긍정적인 성격의 채식주의자가 되라고 권하는 것이다.

특히 완전식품으로 알고 아이에게 권하던 우유와 달걀도 금지 식품이다. 도살장에 대한 묘사는 너무 끔찍해서 저절로 고기가 싫어질 것 같다.




그러나 그러한 관점으로 본다면 책에서 강력히 권하는 과일과 곡류라고 안심할 수 있겠는가. 오염된 토양, 거의 독약에 가까운 농약들은 어쩌란 말인가. 보통 사람으로서는 이름도 모를 갖가지 살충제들.

유기농이라고 믿을 수 있는 것도 아니다.

취할 것은 취하고 버릴 것은 과감하게 버리는 것. 그것이 똑똑한 다이어트로 향하는 길일 것이다.




[비교는 우리에게서 즐거움을 강탈해간다. 무슨 짓을 하건 간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슈퍼모델이나 유명 연예인처럼 보이기는 어렵다. 이 점을 받아들이면 한결 행복해질 수 있다. ~~~~~~~~~~~~~~~~~~~~~~~~~~~~~~~~~~~~~~~~~~~~~~~~~~~~~~

축복받은 당신의 몸을 최고로 여겨라. 사랑하고 또 사랑해야 할 것, 바로 우리의 몸이다. (207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