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일잘러의 글쓰기 비밀 노트 - 쉽고 빠르게 바로 써먹는
백우진 지음 / 세이코리아 / 2023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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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사람의 보고서는 어떻게 늘 한 번에 통과할까?”

일 잘하는 사람의 보고서 작성법

“이걸 보고서라고 썼어? 당장 다시 써 와!”

직장생활을 다룬 드라마를 보면 상사가 부하에게 종이 뭉치를 던지며 호통치는 장면이 자주 나온다. 문서로 시작해 문서로 끝나는 게 직장생활이라는 말도 있지만, 최소한 직장생활에서는 문서가 곧 그 사람의 능력이다. 업무에 필요한 글만 잘 써도 능력을 인정받는다. 그렇다면 한 번에 결재를 받아내고 나아가 조직 안팎에서 회람되는 보고서는 어떻게 써야 할까?

신간 『1% 일잘러의 글쓰기 비밀 노트』는 이런 질문에 명쾌한 답변을 제공하는 책이다. 신문사, 정부 부처, 기업체 등에서 오랫동안 글을 썼고, 사람들이 쓴 온갖 종류의 글을 다듬는 일을 해온 저자 백우진은 비즈니스 글쓰기의 비결을 ‘역지사지’라는 한마디로 요약한다. 그리고 ‘독자 중심으로, 독자가 핵심을 먼저 파악할 수 있도록 쓰자’고 제안한다. 상사나 경영진이라는 독자가 보고서의 핵심 내용을 잘 이해하고 최적의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게 하는 것이 비즈니스 글쓰기의 목표라는 얘기다.

이 책은 비즈니스 글쓰기의 목표를 달성하는 비결을 세 가지 원칙으로 보여준다. 한 번에 OK를 받는 보고서, 간결하고 명쾌한 보고서를 작성하는 방법을 사례 중심으로 해설함으로써 즉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세 가지 원칙과 풍부한 예문을 통한 첨삭 강의를 충분히 익힌다면 골치 아픈 과제로만 여겨지던 글쓰기가 훨씬 수월해질 것이고, 나아가 회사에서 업무력을 인정받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을 소유하는 것만으로도 이미 일잘러 느낌~~

1% 일잘러의 글쓰기 비밀 노트라니~~!!!

나만 알고 싶은 비밀일텐데 이렇게 나눔을 실천하는 저자가 정말 멋지다!


글쓰기에 대한 강의와 책은 많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책을 선택한 이유는 정말 핵심만 알려주기 때문이다.


업무용 글쓰기가 궁금한 신입사원

업무용 글쓰기를 보완하고 싶은 경력사원

업무용 글쓰기를 사용하는 모든 직원들이 읽어야 할 도서다...

입사하면 신규 입사자 교육에서 비즈니스 문서 작성법에 대해 알게 되지만

그땐 뭐가 뭔지 모를 때라^^

교육 내용이 잘 기억이^^;;

신규 입사자 교육 담당자였던 나도 인정하는 부분...!

현업에서 깨져보고 실수도 해보고

문서 작성은 이렇게 하는 구나를 알게되는 것 같다.

그러면서 교육도 듣고 책도 읽고 하면서

다듬고 다듬어서

나만의 비즈니스 문서 스타일이 만들어지는 것 같다.

그럴 때 이 책이 필요하다.

누군가 가이드를 해줄 친절한 책


이 책을 읽으면 누가 옆에서 친절하게 강의를 해주는 것 같다.

내가 부족한 부분은 내가 가장 잘 아니까

궁금한 부분 먼저 읽어서 그 부분을 먼저 보완하면 좋을 듯 하다:)


강사인 나에게도 필요한 책이었다.

강의 기획할 때, 강의안 만들 때, 강의 대본 작성할 때, 청중 앞에서 스피치할 때

모든 부분에서의 기본은 글이기 때문이다.

이 책을 통해 더 멋진 강사가 되어있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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