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교과서가 쉬워지는 초등 신문 - 국어, 수학, 사회, 도덕, 과학, 음악, 미술까지 100점 맞는 통합 학습북
서미화 지음 / 경향BP / 2025년 12월
평점 :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안녕하세요 :)
내년에 초등학교 들어가는 7세 아이 키우다 보니 요즘 제일 많이 드는 생각이 딱 하나예요.
“초등학교 가면… 공부 괜찮을까?”
아직 한글도 완벽하진 않은데 갑자기 국어, 수학, 사회, 과학까지 나온다니까 괜히 엄마만 마음이 먼저 바빠지더라고요.
솔직히 말하면 문제집은 아이가 보자마자 “이거 공부야?”부터 물어요 ㅠㅠㅋㅋ
근데 <교과서가 쉬워지는 초등 신문>은 보기부터가 딱딱하지 않아서 “이거 그냥 읽는 책이야” 하고 꺼내기 좋았어요.
신문 형식이라 이야기 읽듯이 넘길 수 있는 것도 마음에 들었고요.
이 책이 좋은 건 초등 교과서 내용이랑 연결돼 있는데도 설명이 어렵지 않다는 점이에요.
국어, 수학, 사회, 과학은 물론이고 도덕, 음악, 미술까지 7과목이 한 번에 자연스럽게 섞여 있어요.
뉴스 이야기, 실제 세상 이야기로 풀어주니까 아이도 “왜?” 하고 묻는 게 많아지더라고요.

7세 예비초등 엄마 입장에서 좋았던 점
✔ 아직 문제 푸는 공부는 부담스러운 시기
✔ 읽으면서 생각하게 만들어 줌
✔ “이거 학교에서 배우는 거야?” 하며 관심 가짐
✔ 아는 것과 새로운 걸 연결해서 기억하는 느낌
막 무엇인가를 익히게 하려는 책이 아니라 생각하는 연습을 시켜주는 책 같았어요.
요즘 아이들, 유튜브나 좋아하는 것만 계속 보잖아요 ㅠㅠ
근데 신문 읽기처럼 평소엔 잘 안 접하는 이야기들을 접하다 보니까 아이 시야가 조금씩 넓어지는 느낌이 들었어요.
“아~ 그래서 그런 거구나” 이런 반응 나올 때, 괜히 뿌듯해지더라고요.

예비초등 7세 / 추천 → 초등 전후, 공부 스트레스 없이 읽기 습관 + 생각하는 힘 키워주기 좋아요.
초등 입학 앞두고 뭐부터 해줘야 하나 고민 중이라면 이 책은 부담 없이 시작하기 딱 좋은 책이었어요.
초등학교 가기 전부터 너무 빡센 공부는 싫은 집, 문제집보다 읽는 걸로 준비하고 싶은 엄마, 문해력, 이해력 자연스럽게 키워주고 싶은 경우, “왜 배우는지” 아이가 느끼길 바라는 분들께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