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가 쉬워지는 초등 신문 - 국어, 수학, 사회, 도덕, 과학, 음악, 미술까지 100점 맞는 통합 학습북
서미화 지음 / 경향BP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안녕하세요 :)

내년에 초등학교 들어가는 7세 아이 키우다 보니 요즘 제일 많이 드는 생각이 딱 하나예요.
“초등학교 가면… 공부 괜찮을까?”
아직 한글도 완벽하진 않은데 갑자기 국어, 수학, 사회, 과학까지 나온다니까 괜히 엄마만 마음이 먼저 바빠지더라고요.

솔직히 말하면 문제집은 아이가 보자마자 “이거 공부야?”부터 물어요 ㅠㅠㅋㅋ
근데 <교과서가 쉬워지는 초등 신문>은  보기부터가 딱딱하지 않아서 “이거 그냥 읽는 책이야” 하고 꺼내기 좋았어요.
신문 형식이라 이야기 읽듯이 넘길 수 있는 것도 마음에 들었고요.

이 책이 좋은 건 초등 교과서 내용이랑 연결돼 있는데도 설명이 어렵지 않다는 점이에요.
국어, 수학, 사회, 과학은 물론이고 도덕, 음악, 미술까지 7과목이 한 번에 자연스럽게 섞여 있어요.
뉴스 이야기, 실제 세상 이야기로 풀어주니까 아이도 “왜?” 하고 묻는 게 많아지더라고요.



7세 예비초등 엄마 입장에서 좋았던 점
✔ 아직 문제 푸는 공부는 부담스러운 시기
✔ 읽으면서 생각하게 만들어 줌
✔ “이거 학교에서 배우는 거야?” 하며 관심 가짐
✔ 아는 것과 새로운 걸 연결해서 기억하는 느낌

막 무엇인가를 익히게 하려는 책이 아니라 생각하는 연습을 시켜주는 책 같았어요.

요즘 아이들, 유튜브나 좋아하는 것만 계속 보잖아요 ㅠㅠ
근데 신문 읽기처럼 평소엔 잘 안 접하는 이야기들을 접하다 보니까 아이 시야가 조금씩 넓어지는 느낌이 들었어요.
“아~ 그래서 그런 거구나” 이런 반응 나올 때, 괜히 뿌듯해지더라고요.


예비초등 7세 / 추천 → 초등 전후, 공부 스트레스 없이 읽기 습관 + 생각하는 힘 키워주기 좋아요.

초등 입학 앞두고  뭐부터 해줘야 하나 고민 중이라면 이 책은 부담 없이 시작하기 딱 좋은 책이었어요.
초등학교 가기 전부터 너무 빡센 공부는 싫은 집, 문제집보다 읽는 걸로 준비하고 싶은 엄마, 문해력, 이해력 자연스럽게 키워주고 싶은 경우, “왜 배우는지” 아이가 느끼길 바라는 분들께 추천해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