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해력 꽉 잡는 한자 어휘 365 - EBS 대표 국어 강사 강용철 선생님의
강용철 지음 / 비타북스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오늘은 EBS 대표 국어 강사 강용철 선생님의 <문해력 꽉 잡는 한자 어휘 365>를 소개해드릴께요.


가끔 아이가 "OO가 무슨 말이야?"라고 물어보면 정확한 뜻을 설명하기보다 "~때 쓰는 말이야."라고 설명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그리고 그렇게 대답할 수 밖에 없는 이유가 한자의 뜻을 알지 못해서라는 것을 이제서야 알게 되었어요.


국어사전에 실린 단어 가운데 약 70%가 한자어라고 합니다.


그래서 한자의 뜼을 알면 자연스럽게 단어의 뜻도 정확하게 알 수 있는 것이에요.


우리말을 잘하기 위해 한자의 뜻을 알아야 한다니...




이 책은 한번에 읽고 단어를 달달 외울 때 사용하는 책이 아닙니다.


강용철 선생님은 매일 하나씩 공부하며 마라톤처럼 사용하는 책이라고 소개하고 있어요.


그리고 책을 깨끗하게 넘겨서 보는 것이 아니라 단어의 뜻에 밑줄을 그으며 공부하고, 예문에서 사용된 어휘에 별표를 치며 주목하라고 방법을 알려주고 있어요.


<문해력 꽉 잡는 한자 어위 365>는 책이 크고 무겁지만 책장을 한장 한장 넘기는만큼 책을 읽는 사람의 지식도 무겁게 자리 잡을 거에요.



책은 초급, 중급, 고급 단계별로 분류되어 365개의 한자 어휘를 담고 있습니다.


단어의 뜻을 자세하게 설명해 주고, 활용할 수 있는 예문과 퀴즈, 관련어도 알 수 있어요.


저도 매일 한 단어씩 '어휘 공부' 마라톤을 시작해볼까해요.


책표지에 초등학교와 중학교, 필수 기초학력 보강의 디딤돌이라고 강조되어 있지만 초등학생, 중학생 뿐 아니라 학부모님과 어휘 능력을 기르고 싶은 사람 누구에게나 추천할 수 있는 책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