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 탈출 도감
스즈키 노리타케 지음, 권남희 옮김 / 이아소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 전 신학기 학부모 상담이 있어서 유치원에 다녀왔어요.

그때 담임 선생님과 대화 중 아이가 완벽함을 추구하는 성향이라 자신의 생각대로 일이 진행되지 않을 때 힘들어한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아이의 성향을 알고 있었지만 그럴 경우 어떻게 해주면 좋을지는 막막하더라고요.

그래서 가정에서 어떻게 해주면 좋을지 여쭤봤더니 문제상황을 예측하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해주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씀해 주셨었는데요.

학부모 상담 이후 드문드문 문제상황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기는 했지만 제가 문제를 던져주는 것이 한계가 있다는 생각을 했었어요.

그러던 중 스즈키 노리타케의 <위기 탈출 도감> 그림책을 알게 되어서 읽어보았습니다.

그림책의 제목과 표지 그림을 보았을 때 저와 저희 집 아이에게 도움이 될 거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큰 기대를 갖고 책을 펼쳐본 후 저는 처음에 살짝 실망을 했었어요.

여러 위기 상황을 제시하고 있는데 해결하는 방법이 속 시원하게 나와있지 않더라고요.

'책 내용이 이게 뭐야???'라며 당황하다가... 이렇게 정답만을 찾는 제 성향이 아이를 완벽을 추구하는 아이로 자라게 하였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작가의 메시지처럼 누구나 위기에 빠지면 어쩔 줄 모르고 당황하게 되는데 그럴 때 좌절하지 않고 해결해나갈 수 있는 힘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어요.

<위기 탈출 도감>을 보며 아이를 위한답시고 답안을 제시해 주던 것을 반성하게 되었답니다.

재미있는 글과 그림으로 다양한 위기 상황을 알아보며 실생활에서 갖은 문제가 생겼을 때 당황하지 않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하는 것!! 이것이 작가가 <위기 탈출 도감> 그림책을 통해 전하고 싶은 부분이 아닐까 싶어요.

저희 집 아이처럼 유아는 물론 초등학교에 입학하여 스스로 해야 하는 일이 많아진 아이들에게 웃음과 도움을 주는 책이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유쾌한 <위기 탈출 도감> 그림책을 아이들과 함께 읽어보시면서 이야기 나눠보시는 것을 추천해 봅니다 :D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