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와 아이가 함께 자라는 균형육아 - 엄마와 아이의 심장은 함께 뛴다
고정희 지음 / 청년정신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를 양육하고 있는 분이라면 한 번쯤 '나는 지금 아이를 잘 키우고 있는 걸까?'라는 생각을 해보셨을 것 같아요.


엄마뿐 아니라 아빠, 할머니, 할아버지 등 어떤 위치에 있더라도 주 양육자가 되는 순간 매사에 아이를 위해야 한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그중에서도 현대 여성들은 더욱더 큰 딜레마에 빠지게 되는 것 같아요.


환경적으로도 신체(호르몬)적으로도 크게 변화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많은 엄마들이 아이가 세상에서 가장 예쁘면서도 나 자신이 없어지는 것 같은 우울감에 빠지기도 해요.


많은 엄마들이 그러한 순간 '좋은 엄마'라는 역할로 다시 자신을 찾으려고 하다 보니 정작 아이는 물론 엄마 자신까지도 행복하지 않는 경우가 많이 생기는 것 같아요.




<엄마와 아이가 함께 자라는 균형육아>에서는 경쟁 육아에서 벗어나 엄마와 아이가 더불어 성장하는 방법을 이야기해 줍니다.


책에서는 아이를 잘 키우면서 나 자신도 성장할 수 있다면 육아의 모든 순간이 기쁘지 않을 이유가 없다고 말해요.


아이를 기르는 것과 나를 키우는 것 사이에서 균형을 찾기 위해서는 육아를 하는 모든 시간, 모든 경험을 엄마 스스로의 성장에 활용하라고 알려줍니다.


엄마와 아이가 공유하는 시간을 만들어 나가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 어떻게 하면 내 아이를 더 잘 바라보고 존중하며 키울 수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 책과 아이에 대한 이야기, 자연 속에서 아이와 함께 보내는 시간이 얼마나 귀한지에 대한 이야기, 아빠가 아이에게 주는 영향에 관한 이야기, 엄마의 성장에 관한 이야기, 엄마의 마음에 관한 이야기, 엄마의 꿈에 관한 이야기... 이렇게 8파트로 나누어 내용을 전달해 주는데요.



아이를 잘 키우는 것은 정말 중요한 일이며 동시에 나를 잘 키우는 것도 정말 중요하다고 반복해서 이야기해 주는 작가의 글을 읽으며 좋은 육아란 바로 엄마인 나 스스로가 행복한 육아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오늘도 육아라는 전쟁터에서 고군분투하신 세상의 모든 부모님께 엄마와 아이 모두 행복한 시간으로 안내해 주는 고정희 작가의 <엄마와 아이가 함께 성장하는 균형육아>를 추천합니다 :D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