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라벨링으로 돈 잘 버는 N잡러 되기 - 입문에서 고수입까지, 데이터 라벨링 한 권으로 끝내기
심정우.박민영 지음 / 라디오북(Radio book)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N잡러"라는 말 들어보신 분 많으시죠?

요즘은 SNS를 활용하여 수익을 내는 분들이 많다 보니 직장을 다니면서도 부수익을 창출하는 사람들이 N잡러라는 명칭으로 부르는데요.

물론 SNS가 아니어도 투잡 쓰리잡을 하는 경우가 많은 시대인 것 같아요.

저는 전업으로 가사와 육아를 전담하고 있다 보니 직장을 다니던 시절처럼 눈에 보이는 수익이 생기지 않는 것이 스트레스로 다가오더라고요.

그러다 보니 생활 중 짬을 내어 강의를 들으며 복직할 날을 기다리며 자기 계발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그러다 작년 이맘때였나요.. SNS에서 데이터 라벨링에 대한 광고를 보게 되었고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서 교육을 들었었습니다.

입문부터 검수자과정까지 교육을 이수했지만 수익을 창출하지는 못하였고, 데이터 라벨링으로 돈을 버는 사람은 정말 극소수가 아닐까라고 생각하며 잊고 있었는데요.

얼마 전 인터넷 서점에서 <데이터 라벨링으로 돈 잘 버는 N잡러 되기>라는 책이 나왔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데이터 라벨러 필독도서라고 적혀있는 것을 보니 저는 무엇 때문에 교육을 다 듣고도 활용하고 있지 못하는 걸까 궁금해져서 책을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책에서는 데이터 라벨링이 무엇인지에 대한 기초개념부터 용어, 작업 방식, 주요 플랫폼을 소개하고 있어요.

이론뿐 아니라 실전에 적용 가능한 필수 프로그램, 실전 노하우, 저작도구 사용법까지 꼼꼼하게 설명하고 있어서 '이 책이야말로 데이터 라벨링의 정석이구나'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먼저 교육을 받고 책을 읽어서인지 차근차근 읽어보니 개념 정리가 싹 되고 잊었던 작업 방법들도 새록새록 떠올라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혹시 교육을 받기 전이라면 한번 책을 훑어본 후 데이터 라벨링을 시작하시면 어려움 없이 수익 창출을 향해 나아가실 수 있으실 것 같아요.

데이터 라벨링이 궁금하신 분이나 저처럼 데이터 라벨링을 제대로 시작해 보고 싶은 분이시라면 이 책은 꼭 소장하셔야 할 것 같네요 :D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