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명의 1인기업가를 만든 SNS 퍼스널 브랜딩 비법 - 100명의 1인기업가를 만든 퍼스널 브랜딩 멘토 최은희의 브랜딩 비법 5단계!
최은희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SNS 다들 하시죠???

그런데 그냥 취미로 하는 분들도 많이 계시지만 회사 다니면서 부수입을 얻는 분들, 전업주부로 살림을 하면서도 SNS로 수입을 얻는 분들 등등 SNS를 통해 수입을 얻는 분들이 많이 있잖아요.

그런 분들을 보면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SNS을 운영하고 있지만 수익을 내지는 못하고 그냥 취미처럼 하고 있는 저는 가끔 현타(?)가 오기도 하더라고요.

왜 저들은 되고, 나는 안되는 건가...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런 생각이 드니 SNS 운영을 위한 온라인 강의도 들었었는데 그때마다 들었던 말 중 하나가 [퍼스널 브랜딩]이라는 단어였어요.

퍼스널 브랜딩을 검색해 보면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으로 리더의 상을 만들어나가고 이미지를 구축, 관리하는 전략을 뜻한다고 나와요.

[100명의 1인기업가를 만든 SNS퍼스널 브랜딩 비법]이라는 제목의 이 책은 SNS 퍼스널 브랜딩을 통해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수익적 성과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여 쓰였다고 해요.

책의 첫 번째 파트에서는 <출근하지 않고 집에서 월 1,000만 원 번다>라는 제목으로 현업 마케터에서 퍼스널 브랜딩 멘토 공감마케터가 된 저자의 스토리를 소개하고 있어요.

그리고 이어서 퍼스널 브랜딩에 성공한 분들도 소개하는데요.

사실 저는 이 부분은 읽을수록 '아... 나는 못해.'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더라고요 ㅠㅠㅋㅋㅋ

뭔가 부지런하고 열성적인 사람이어야 성공할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점점 더 막막해졌지만 책장을 더 넘기며 읽어보니 비법과 노하우가 하나씩 나오기 시작했어요.

책을 읽는 중에도 아직 주제를 정하지 못했던 저는 책을 통해 주제를 선정하고 콘셉트를 정하는 방법이 궁금했었는데요.

특정한 주제로 좁히기 위해서 직접적으로 또는 간접적으로 경험을 기록하는 것을 제시합니다.

생각과 경험을 글로 표현하며 기록하여 많은 주제를 경험하고 콘셉트를 정하라고 말하고 있어요.

주제를 선정하고 난 후 효과적으로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도 알려주는데요.

광고 회피 성향의 사람들에게 SNS를 통해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콘텐츠 유형을 자세하게 소개해 주며 유의할 점까지 꼼꼼하게 알려줍니다.


책의 뒷부분에서는 자신에게 딱 맞는 SNS의 채널을 선정하는 방법을 알려준 후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등 운영 노하우까지 알려주는데요.

작가의 노하우를 전수받은 후 마지막 장에서는 스스로 직접 브랜딩을 할 수 있도록 브랜드 콘셉트를 만드는 것부터 브랜드 스토리 만들기, 브랜드 콘텐츠 만들기, 브랜드 전략 채널 기획하기까지 제공합니다.

처음에는 나도 SNS로 수익을 얻고 싶다는 생각으로 책을 읽기 시작했는데 점점 단순히 돈을 벌기보다 나라는 브랜드를 명확히 정립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혹시 저처럼 SNS를 하고 있지만 시간을 허비하고만 있다는 생각이 든다면 공감 마케터 최은희의 <100명의 1인기업가를 만든 SNS퍼스널 브랜딩 비법>를 한번 읽어보시라고 하고 싶습니다.

기왕 하는 SNS 효과적으로 잘 이용하면 좋잖아요?

이 책을 읽어보시면 많은 도움을 받으실 거예요 :D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