믹스 MIX - 세상에서 가장 쉬운 차별화
안성은(Brand Boy) 지음 / 더퀘스트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늘 육아서만 읽다 보니 늘 그 내용이 그 내용인 것 같고, 뭔가 잘해야 할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했었거든요.

그래서인지 육아서와는 다른 신선한 내용의 책이 읽고 싶었고 그러던 중 눈에 들어온 책이 바로 이 MIX에요.

육아서는 잠시 쉬고 싶다는 마음과 반대로 믹스 표지에 적혀있는 "섞어라!" 모범생과 날라리를 섞어라, 명품과 싸구려를 섞어라, 시골과 도시를 섞어라...라는 문구를 보며 어떻게 하면 육아를 더 잘할 수 있을까, 또 mix를 통해 더 재미있고 새로운 유아교육을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하는 저는 어쩔 수 없는 고인물인 것 같아요;;



이 책은 마케팅, 브랜딩에 관한 책이에요.

제가 전혀 알지 못하는 분야의 책이라 표지를 넘기면서부터 살짝 쉽지 않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프롤로그에서 컴퓨터와 핸드폰을 섞은 스티브 잡스의 스마트폰, 백인의 얼굴과 흑인의 소울을 섞은 로큰롤의 황제 엘비스 프레슬리, 슈퍼와 창고를 섞은 코스트코, 백과사전과 인터넷을 섞은 위키피디아, 아이스크림과 케이크를 섞은 배스킨라빈스, 한국의 판소리와 현대적인 리듬을 섞은 베이시스트 장영규의 '범 내려온다' 등등을 보면서 점점 책의 내용이 궁금해졌어요.

뚜렷한 성공 비결이 보이지 않고 일정한 패턴을 읽기 힘든 변종들의 시대에는 관점을 바꿔야 새로운 기회가 보인다고 해요.

책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mix 예시를 들며 사람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차별화를 위한 차별화를 소개해요.

지금 하고 있는 일을 더 잘할 수 있는 무궁무진한 아이디어를 책 Mix를 통해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D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