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문대 학생들이 어릴 때부터 집에서 해온 것 - 초등 교육전문가가 명문대생 학부모와 심층 인터뷰로 밝혀낸 6가지 차이점 엄마의 서재 8
김혜경 지음 / 센시오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러비니에요 :)

아기가지금보다 더 어릴때는 낮잠시간에 한숨돌리며 쉬곤 했었는데요.

지금은 만16개월인데 낮잠 재우고 돌아서면 일어나고... 그나마 낮잠도 하루 한번 자다보니 정말 제 시간을 1도 내기 어렵네요.

오늘 포스팅은 제 게으름을 아기탓으로 돌리며 시작해봅니다 ㅋ

그래서인지 요즘은 책 읽으려 한권 꺼내들면 첫장을 펼친 후 마지막까지 읽는데 몇날며칠이 걸리네요.

네... 이것도 핑계이고요 (삐질)

그러면서도 이것저것 아기와 하고 싶은건 많아서 자료서치도 하고 책도 읽으려 노력하고 있답니다.

예전에는 자연에서 뛰어놀며 아이가 즐거우면 만사오케이라고 생각했었는데요.

막상 아기가 태어나고 육아하다보니 저도 어쩔 수 없는 엄마인지 뭐가 자꾸 좋다고 하면 귀가 팔랑팔랑하네요.

 



오늘 포스팅하는 책 제목도 [명문대 학생들이 어릴 때부터 집에서 해운 것]이에요.

느껴지시나요? 자녀교육을 핑계삼아 욕심내는 엄마의 마음이 ㅋㅋㅋㅋㅋㅋ

제목에 혹해서 읽어본 오늘의 책은 명문대에 가려면 어떻게 공부했는지를 알려주는 내용이 아니었어요.

저도 모르게 욕심냈던 마음이 부끄러워지게 이 책은 아이를 명문대에 보내는 것이 목표가 되어서는 안된다고 이야기해요.

다만 집에서 어떻게 시간을 보내느냐에 따라 아이가 달라진다는 메세지를 전한답니다.

초등학교를 다니는 시기를 잘 보내는 것이 중요하다는 건 다 알고 계실텐데 코로나로 인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내(엄마 혹은 아빠)가 집에서 무엇을 어떻게 해주어야할까 고민이신 분들은 한번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은 책이에요.

부모가 아이의 인생에 많은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시기를 헛되이 보내지않도록 우리 모두 힘내서 육아하도록 해요.

오늘도 육아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