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의 첫 스피치 수업
김정아 외 지음 / 슬로디미디어 / 2021년 5월
평점 :
절판

안녕하세요 러비니에요 :)
저는 지금은 출산과 육아로 인해 쉬고 있지만 이전에는 대학을 졸업하고 15년을 유아교사로 근무했었어요.
유아교사라고 하면 아이들 앞에서만 이야기한다고 생각하실지 모르겠지만 시연수업이나 학부모교육을 위해 어른들 앞에 서서 말해야하는 경우도 많았었는데요.
유아교사라면 다들 공감하실텐데 아이들 앞이나 참여수업때는 크게 떨리지 않는데, 선생님들이 보고 있거나 아이들없이 학부모님들만 보고 있을 때면 그렇게 긴장이 되더라고요.
버벅거리기도 하고 쓸데없는 이야기를 하기도 하며 발표를 마치고나면 밀려오는 자괴감 ㅎㅎㅎ 아시죠?
그래서 저는 말 잘하는 사람이 그렇게 부럽더라고요.
변화가 필요하다는 것을 느낀 적은 많지만 정작 말투나 말하는 스킬을 변화시킨다는 건 쉽지 않은 일이었어요.

그런데 얼마전 나의 첫 스피치 수업 책을 읽으며 "어.. 나도 변할 수 있겠는데?"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책에서는 아나운서, 성우, 쇼 호스트, 현직 강사들의 노하우를 볼 수 있는데요.
3주 유형별 스피치 처방전도 수록되어 있어요.
자신감을 충전하고, 질문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목소리를 훈련한 후 멋진 멘트의 비법을 익히고 스피치 팁까지 알려주더라고요.
미니미니가 조금 더 자라고나면 저도 다시 현장으로 복귀해야하는데요.
그때 생각을 보다 분명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책을 보며 연습을 해봐야겠어요!
말하고 후회하기를 반복하는 당신을 위한 [나의 첫 스피치 수업] 한번 읽어보셔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