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들이 알려주지 않는 투자의 법칙 - 돈의 흐름이 보이는 첫 번째 투자 수업
영주 닐슨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8년 3월
평점 :
절판


얼마전까지 재테크엔 관심이 없었다. 주식이나 아파트 매매 같은 건 남일이라 생각했었다.

그냥 월급만 아껴 쓰고 차곡차곡 모으다 보면 언젠가 돈이 모이고, 집도 사게 될 줄 알았다.
하지만 숨만 쉬어도 돈이 나가는 요즘(미세먼지 때문에 마스크 비용이 만만치 않다)
언제까지 돈을 벌 수 있을지, 만에 하나 돈을 벌 수 없을 상황이면 어떻게 대처할 수 있을지 생각하면 앞이 까마득하다.
그래서 요즘 재테크와 경제에 관한 책을 닥치는 대로 읽고 있다.
그중엔 좋은 책도 있었고 돈이 아까운 책도 있었다.
워낙 배경지식이 부족해 두세 번을 읽어야 겨우 이해되는 상황에서 이 책을 접하게 된 건 행운에 가깝다. 이제까지 파편적으로 알던 내용들을 아주 쉽게 체계적으로 정리해주었다.
책 제목에서 그들이 알려주지 않는 것을 알려준다고 하지만
실제론 내가 이제까지 알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던 지식들을 알려준다.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고, 하기 싫은 일을 하지 않을 수 있는
경제적 자유가 있는 삶으로 가기 위한 첫 공부를 이 책으로 시작해도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