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쩐지 좋은 일이 생길 것 같아
슬그림(김예슬) 지음 / 부크럼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슬그림 일러스트 에세이
▪️부크럼 출판사
.
📖 책소개
다양한 일상 속 작은 특별함을 모아 그림으로 그리고 있는 슬 그림 작가의 일러스트 에세이
.
📖 책을 읽고 나서
작가 특유의 소녀스럽고 부드러운 예쁜 그림체와 평범한 일상의 소재들이 때론 꿈결처럼 느껴지기도 하고 위안과 온기를 불어넣어주는 책이었다. 지나치기 쉬운 일상의 소중함을 재발견해주고 소소한 행복의 순간들을 다시 돌아보게 했다. 사계절 시간의 흐름으로 전개되어 짧은 시간 여행을 한 느낌이었다. 계절을 묘사하는 문장, 사물을 묘사한 문장들이 짧지만 예쁘게 와닿는 매력이 가득했다.
> 겨울을 배웅하고/문 앞까지 찾아온 봄이 가장 속삭였어./ "너에게 가장 예쁜 분홍빛을 데려왔어."
> 어쩌면 핑크빛 하늘 어딘가에/내 진심이 닿아/작고 은은한 빛으로 반짝일지도 몰라.
> 그러니 지금의 우리를/ 마음 깊이 간직하며/모든 걱정은 바람에 실어/훌훌 털어 보내봐
> 봄볕을 가득 머금은/초록 새싹의 싱그러움이 느껴져
> 지난밤 모아둔 밤하늘을/ 수영장에 살며시 풀었더니/ 그날의 별빛들이/물결을 따라 천천히 번져나갔어./우리가 함께 바라보았던 그 밤은/이렇게도 빛나고 있었구나.
> 노랗게 물든 은행잎이/팔락이며 흔들리는 모습이/마치 노란 물고기 한 마리가/하늘을 헤엄치는 것 같아
> 이 눈이 천천히 녹아내리면/나를 무겁게 짓누르던 생각들도/ 말끔히 사라질 거야.
.
일상을 다채로운 색으로 재조명하며 상상을 통해 위안을 받을 수 있는 책으로 현실에서 벗어나 동화 같은 위로를 얻고 싶은 분들께 추천하며 몽글몽글한 일러스트를 선호하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