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런 버핏 투자법 - 주식 초보자도 수익을 내는
망수.관펑 지음, 박지민 옮김 / 비전비엔피(비전코리아)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워런 버핏의 주식 투자 사고 방식을 초보자도 이해갈 수 있게 알려주는 책.


이 책의 저자는 중국 사람들이다. 중국 사람들이 미국의 최고 투자자에 대한 투자방식분석(?)을 하여 14년간 연평균 40% 수익률을 기록했다 한다.


이 책은 고수의 스킬을 알려주는 책은 아니고, 기본 투자의 원칙을 알려준다. 

어떤 회사가 위대한 기업인지, 인내심을 가지고 기회를 찾아라 하는지 등 

워런 버핏의 가장 유명한 가치 투자! 이야기를 하는 책이다. 


단기적인 시세를 추종하는 것보다 왜 가치투자를 이야기 하는지 그 이유를 

워런 버핏의 파트너 찰리 멍거와 대화하는 만화형 삽화 그림과 이야기들로 자연스럽게 이해하도록 해준다. 


투자의 기본 원칙으로 주식을 사는 것은 기업을 산다라고 생각하라 한다.

따라서 열정적인 창업자가 있는, 해자를 확장하는 이가 경영하는 위대한 기업에 투자해야 한다 말한다. 게다가 복리 효과와 함께 내가 일하지 않는 새벽에도 채권과 주식은 잠을 자지 않아 돈이 벌리고 있다는 것이다. 


인내심 기다리라는 것은 가격이 적합한 장기투자 기회가 나타날때까지 기다릴 수 있어야 한다. 말하며 가치투자자는 기회가 좋지 않을 때는 아무것도 하지 않을 수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투자자의 대부분은 주식 시장을 열심히 연구하지 않는다고 하면서

기회를 기다리는 시간은 기업을 연구하는 데 사용하라고 한다. 

업계와 경쟁관계를 분석하고 비즈니스 방식이 발전가능성이 있는지 등 기업에 대하여 심도있게 판단하라고 조언한다. 

그저 기다리는 것만으로도 얻을 수 있는 것이 아주 많고, 게다가 누구에게도 돈을 지불할 필요가 없다 하였다. 


그리고 레버리지의 유혹에도 빠지지 말아야 한다는데, 빌려서 투자하는 것은 10%가 빠지면 자동매도가 되기에 자신의 원금이 꺾일 수 있는 부분으로 돈을 빌려 주식 매매 하는 것을 투자 실패하는 사람들의 공통점 중 하나로 언급하였다.


이 중국 저자들도 워런버핏과 찰리망거의 투자법을 배우고선 

책의 마지막 부분에 인내심, 단기투자의 탐욕과 공포로 인한 의사 결정 시에 필요한 이성을 이야기 하며 마무리 한다. 


현존하는 주식투자 최고봉의 투자 사고 방식, 투자법을 배울 수 있는 책이었다. 




*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적은 글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