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라이프 트렌드 2022 : Better Normal Life
김용섭 지음 / 부키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이 재밌어서 잘 읽힌다. 약간 친구랑 수다 나누면서 하는 이야기 같이 쓰여졌다.



   저자가 주위의 현상에 대해서 사람들의 행동과 취향에 대해서 관심이 많으시고 애정있게 느껴졌으며 관찰력이 좋다고 느껴졌다. 단순히 트렌드라고 어디서 들은 이야기가 아니라 여기저기 듣고 보고 경험해서 겪은 이야기 같기도 했다.



   



   2022년의 트렌드에는 환경이라는 게 들어가서 좋았다. 요즘 ESG라는 것이 뜨던데 ESG가 트렌드인 점이 여러가지 부분으로 삶에 관련된다. 



   



   이 책에 내용이 내가 추구하는 방향과 맞아서 참 반가웠고 좋았다. 



    



   2022년 컬처와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와 소비에 영향을 미칠 ‘열두 사람’

ㆍ Better Normal: 더 나은 일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소비하고 행동하는 사람들

ㆍ Gardening: 반려 식물과 가드닝 트렌드를 진심으로 즐기는 사람들

ㆍ Veganism: 비거니즘을 전방위적으로 실천하는 사람들

ㆍ Repair: 명품 비즈니스의 새로운 기준과 가치를 세우는 사람들

ㆍ Digital Influencer: 디지털 휴먼 인플루언서를 활용하려는 마케터들

ㆍ Digital Asset: NFT, CBDC 등 디지털 자산의 기회를 발견한 사람들

ㆍ Unlimited Style: 규칙과 경계를 넘어 스타일을 창조하는 Z세대

ㆍ Maximalist: 소비주의적 미니멀리즘이 아닌 클러터코어를 추구하는 사람들

ㆍ Self Gifting: 보상 소비를 통해 셀프 행복을 구현하는 사람들

ㆍ Polluter Elite: 오염 엘리트 이슈를 재해석해 기회로 만드는 사람들

ㆍ Craft: 기성품에서 벗어나 크래프트 상품을 찾아내는 소비자와 기획자

ㆍ ESG Washing & Showing: 워싱과 쇼잉에 빠지지 않을 ESG 담당자와 경영자



    


이 주제로 이야기를 해 나간다. 내가 행하고 있는 것도 있었고, 친구가 하자고 한 것도 있었는데 


주위에서 그리고 내가 생각하는 바가 나뿐만 아니라 다른이들도 하고 있다는 점에서 반가웠고 다행이었다.


 


환경을 위한 움직임과 그 부분을 재밌게 해 나가는 거 플로깅이나 플라스틱으로 인한 오염을 어떻게 줄일 수 있을까 하는 생각에서 나온 샴푸바 일명 샴푸비누 등 솔직히 내가 하고 있는 것이 누군가에게는 너무 오바스러워 보이지 않을까, 강요하는 게 아닐까 해서 말을 못했고, 너무 젠체(?)느낌까지도 날까봐 말을 안햇는데 이렇게 트렌디하다고 해주시니 내가 모르던 부분도 실행하면서 재밌고, 친구들에게도 소개하고 즐겁게 행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 세상이 좀 더 좋은 세상이 되고, 우리의 행동으로 좋은 세상이 되게 하는 트렌드인거 같아서 많은 이들이 알고 행했으면 좋겠고 이런 ESG 에 도움되는 것으로 좋은 마케팅도 많이 나와서 모두가 즐겁게 행하여 더 깨끗하고, 쓰레기 줄이고, 낭비 줄여 소소한 행복이 쌓여 좋은 추억이 많은 행복하고 더 좋은 세상이 되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